한 발로 버티면서 운동 효과 높이는 방법 5가지


한 발로 버티면서 진행하는 운동은 몸의 균형감각을 향상시키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인데요. 흐트러진 자세를 바로잡고, 유연한 몸 상태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며, 안정성과 평온함을 가져다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자세를 유지하는 동안 마음이 흔들리지 않도록 균형을 잡아주기 때문에 정신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한 발로 버티면서 운동 효과 높이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독수리 자세


바닥에 똑바로 서서 가슴 앞으로 손을 모은 후, 오른손이 왼손 아래로 가도록 팔을 겹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들어 올려서 오른쪽 다리 무릎 부분에 걸칩니다. 그런 다음 왼발을 오른발 뒤꿈치 부분으로 보내면 되는데요. 무릎을 살짝 구부려서 자세를 완성합니다. 몸의 중심을 잡으면서 최대한 버틴 후, 팔과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2. 브릿지킥 자세


바닥에 누운 후, 손을 옆에 둔 상태로 브릿지 자세를 만들고, 오른쪽 다리를 바닥에서 들어 올리며, 무릎을 곧게 펴서 허벅지가 평행을 이루도록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로 발차기를 하여 발가락을 천장 방향으로 세웠다가 서서히 낮추면 1회가 완료됩니다. 골반이 처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30초 반복하세요. 반대 방향으로도 동일하게 운동합니다. 



3. T 밸런스 자세


왼쪽 발로 서서 오른쪽 다리를 90도 각도로 들어 올리고, 상체를 앞쪽으로 기울여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줍니다. 팔은 앞으로 뻗어서 상체의 중심을 잡고, 다리는 바닥과 평행을 이루도록 하세요. 자세를 최대한 유지한 후,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옮겨 다시 선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되며,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나무 자세


바닥에 똑바로 서서 시작하며, 팔을 옆으로 펴고 어깨를 편안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옆으로 구부리고 왼발을 오른쪽 허벅지까지 올립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팔을 가슴 앞부분으로 당겨 손바닥을 붙입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심호흡하고, 척추를 곧게 펼 수 있도록 집중합니다. 최대한 버틴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5. 싱글 레그 변형 자세


왼쪽 발에 모든 무게 체중을 주고 서서 척추는 길게 늘이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이때 오른쪽 손가락으로 발가락 앞에 약간 떨어진 바닥을 터치합니다. 복근에 힘을 주어 상체를 안정적으로 지지하도록 하고, 오른쪽 다리는 뒤에서 균형을 잡도록 합니다. 상체를 들어 올릴 때 왼쪽 발꿈치로 땅바닥을 찍어 누르는 것 같은 느낌으로 원래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방향을 바꾸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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