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 몸을 충분히 풀어주면 생기는 효과


몸을 충분히 풀어주는 워밍업 과정을 생략하고, 운동을 시작하는 순간부터 근력 운동을 하거나 강도가 높은 운동을 진행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부상의 위험에 노출될 뿐만 아니라 몸이 충분히 예열되지 않아서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없습니다. 따라서 불필요한 시간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운동 전 몸을 충분히 풀어주면 생기는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크로스잭 

바닥에 서서 발을 어깨 넓이로 벌리고, 점프하면서 오른쪽 팔과 왼쪽 팔을 서로 교차하여 줍니다. 이때 오른쪽 팔이 왼쪽 팔 위에 위치해야 하며, 오른발이 왼쪽 발 위로 오게끔 교차하여 점프합니다. 다시 점프하여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왼쪽 팔과 왼쪽 발이 위로 올라오게 교차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방향을 교차하면서 1분 동안 반복하세요.



점핑잭 

똑바로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점프하면서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팔을 벌려 머리 위로 올려줍니다. 그런 다음 다시 점프하여 다리를 모으고, 팔을 내리면 1회가 완료됩니다. 같은 동작을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근육 유연성 향상 

워밍업을 통해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하도록 신체를 자극하고, 딱딱한 근육을 풀어주며, 혈류를 증가시켜 에너지 레벨을 올려줍니다. 또한, 관절 움직임의 폭을 넓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과정을 통해 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을 예방하고,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심장 건강 증진 

워밍업은 심혈관 및 신경계 시스템이 준비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돕습니다. 특히 운동으로 근육이 자극되면, 심장은 더 많은 혈액을 더 빠르게 펌핑하여 반응하는데요. 워밍업을 통해 심장 혈관계가 갑작스러운 변화에 적응하도록 하며, 혈압이 너무 빨리 상승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 소모 극대화 

워밍업은 본격적인 운동에 앞서 체온을 충분히 끌어 올리기 때문에 칼로리 연소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최대한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도록 준비 상태를 마칠 수 있어서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본격적인 운동에 앞서 운동에 집중할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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