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에 섭취해야 할 음식 6가지


꾸준한 운동만큼이나 운동 후 섭취하는 음식이 중요합니다. 운동 후에는 어떤 음식을 먹는 것이 좋을지 아래 6가지 음식을 참고해보세요!



운동 후에 섭취해야 할 음식 6가지

1. 고구마


고구마는 탄수화물과 베타 캐로틴과 같은 산화 방지제를 제공하여 주는 음식입니다. 산화방지제는 운동 중에 생성되는 활성 산소가 신체에 손상을 일으키지 않도록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고구마에는 다량의 비타민 D와 칼륨이 함유되어 있기도 한데, 이를 통해서 에너지를 제공하고 근육 경련을 완화 시키고 운동 중에 입은 부상에도 좋습니다.



2. 닭 가슴살 및 채소


닭 가슴살과 채소는 과격한 운동 중에 잃어버린 유체를 보충하기 위해서 선택할 수 있는 이상적인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를 채워줄 뿐만 아니라 영양분으로 가득하여서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보충 시키며, 복부를 더부룩하게 만든다거나 팽만감을 느끼게 만들지는 않습니다.


3. 키위


키위는 영양소의 보고입니다.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다른 과일보다도 더욱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키위에는 비타민 C, 칼륨, 식이섬유, 산화방지제가 함유되어 있어서 근육통을 완화 시킵니다.



4. 말린 과일 및 견과류


달리기를 한 이후에는 말린 과일과 견과류로 만들어진 음식을 먹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가방에 말린 과일과 견과류를 넣어 놨다가 헬스클럽에서 돌아는 길에 섭취할 수 있도록 하세요. 견과류는 단백질로 무장하고 있으며, 말린 과일은 쉽게 소화되고 복합 탄수화물에 비해서 더 나은 근클리코겐을 제공하여 주는 탄수화물을 제공하여 줍니다.


5. 천연 주스


운동을 하는 동안에 잃어버린 유체를 보충해주는 일은 엄청나게 중요한 일입니다. 에너지 드링크를 마시거나 스포츠 드링크를 마시는 대신에 천연 오렌지 주스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D를 제공하여 줄 뿐만 아니라 칼륨을 제공하여 주기 때문에 체내에 에너지와 유체를 공급하여 줍니다. 게다가 과일 주스는 아주 효과적인 안티에이징 요소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6. 연어


연어는 여러가지 영양분으로 무장한 식품으로 단백질과 오메가 3 지방산을 주로 공급하여 줍니다. 또한, 항염증 성분을 가지고 있는 필수적인 산화방지제로 운동 중 근육 염증 수치를 줄이는 데에 도움을 주며, 근육에 혈액 순환을 증가 시켜서 근육통을 줄이고, 지방을 더욱 많이 태우게 하고, 근육의 손실량을 줄입니다. 연어는 운동과 뗄래야 뗄 수 없는 음식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