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쉽게 포기하게 만드는 습관 5가지


현재 무게가 얼마나 나가든지, 얼마만큼의 목표를 세웠든지 간에 체중 감량을 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닌데요. 다이어트를 중간에 쉽게 포기하지 않고, 목표 체중까지 도달하기 위해서는 점진적으로 라이프 스타일을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자신도 모르게 다이어트를 망치는 습관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다이어트를 쉽게 포기하게 만드는 습관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운동해서 괜찮다는 생각


운동을 통해 자신이 소모한 칼로리에 대해 과대평가하는 경향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데요. 칼로리를 태우고 난 후, 그 핑계로 무언가를 더 먹는다면, 운동을 통해 얻어지는 효과는 없게 됩니다. 그리고 체중 증가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 음식을 선택하게 되면, 칼로리는 금방 다시 회복됩니다. 


2. 무리한 계획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짧은 시간 내에 많은 변화가 생기는 것을 바라는데요. 살을 조금만 빼는 데에도 아주 오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요요 현상 없는 건강한 체중 감량 및 유지를 위해서는 일주일에 0.5kg~1kg 정도만을 감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서 목표 체중에 도달하기까지 얼마나 걸릴 것인지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3. 칼로리를 마시는 행동


체중 감량을 실패하게 만드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청량음료를 마시거나 당분이 많은 주스를 마시거나 저녁 시간에 술을 마신다거나 하는 등의 칼로리 음료를 먹는 것입니다. 이러한 음료 대신에 물을 자주 마시도록 하고, 레몬, 라임, 민트 등을 물에 넣어서 향과 맛을 더하고, 디톡스 효과를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모든 것을 한 번에 바꾸려는 생각


지금까지 살아온 환경을 뒤로한 채 모든 것을 한 번에 바꾸려는 다이어트 방법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성공하기 어려운데요. 특정 식이요법과 운동 계획을 지키는 것은 며칠 정도는 가능하더라도 꾸준히 지속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단계적으로 삶에 반영하는 노력이 중요합니다. 



5. 수면 시간 부족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하루에 더욱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고, 식욕 호르몬이 증가하여 식욕 조절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운동을 위한 에너지도 거의 남아 있지 않게 되는데요. 7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수면은 체중을 가장 효과적으로, 또 가장 쉽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이며, 피로와 스트레스도 줄어들게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