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 비율을 완벽하게 만드는 자세 5가지


스트레칭 효과를 얻으면서 동시에 자세 교정, 군살 제거, 근육 형성에 도움이 되는 운동을 통해 체형의 단점을 커버하고, 매력적인 몸매 라인을 가꿀 수 있는데요. 움츠러든 어깨나 구부러진 등을 바로 잡고, 골반의 균형을 맞출 수 있으며, 근육을 더욱 견고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몸매 비율을 완벽하게 만드는 자세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상체 확장 자세


무릎을 꿇고 앉아서 발바닥 위에 엉덩이를 붙입니다. 손을 뒤로 보내고, 손바닥에 힘을 주어 바닥 쪽으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천천히 머리를 뒤로 젖히며, 가슴과 어깨를 개방시킵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정도 호흡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동일한 과정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다리 걸쳐 당기는 자세


두 다리를 공중에 들어 올리고, 오른쪽 발목을 왼쪽 허벅지 상단 위에 올려놓은 후, 오른쪽 다리가 만든 열린 공간을 통해 오른손을 뻗어 왼쪽 손을 잡습니다. 천천히 왼쪽 무릎을 가슴 쪽으로 구부립니다. 이때 오른쪽 엉덩이의 바깥쪽이 스트레칭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10초 정도 머무른 다음, 반대 방향으로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3. 스쿼트 스트레칭 자세


바닥에 앉은 상태에서 진행하며, 두 다리를 어깨보다 넓게 벌려줍니다. 그리고 숨을 내쉬면서 엉덩이를 내리고, 와이드 스쿼트 자세를 만듭니다. 손을 바닥에 편하게 내려놓고, 몸 앞쪽에다 두도록 하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10초 이상 호흡하고 기본자세로 돌아갑니다. 1분 동안 반복 운동하세요. 


4. 브릿지 스트레칭 자세


똑바로 누워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이 엉덩이에 최대한 밀착될 수 있도록 합니다. 어깨와 발에 힘을 주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손은 허리 쪽으로 가져가서 허리 부분을 지지합니다. 10회 호흡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오며, 1분 동안 같은 동작을 반복합니다. 



5. 고양이 스트레칭 자세


무릎을 꿇은 자세에서 시작하며, 무릎이 엉덩이 밑에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어깨 바로 밑에 손목이 놓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척추는 중립적인 자세를 유지하고, 복근에 힘을 줍니다. 그런 다음 크게 숨을 들이마십니다. 숨을 내뱉으면서 턱을 가슴으로 당기고, 등을 천장 방향으로 둥글게 맙니다. 이 자세를 유지하고 심호흡하며, 등을 바닥으로 내리는 소 자세와 병행하여 1분 동안 반복 운동하는 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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