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살 쭉쭉 빠지는 하루 5분 운동 루틴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짧지만 효과 좋은 하루 5분 운동을 통해서 몸의 군살을 제거하는 동시에 탄력 있는 몸매로 바꿀 수 있는데요. 신체의 대부분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몸매에 빠르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또한, 핵심 근육을 강화하면서 몸의 안정성 향상 및 부상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군살 쭉쭉 빠지는 하루 5분 운동 루틴을 소개합니다.



1. 더블 크런치


바닥에 누운 상태로 진행하며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 기본 자세가 완성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팔과 다리를 서로 당겨 가까운 곳에 위치시킵니다. 다시 기본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되며, 1분 동안 최대한 반복하면 되는데요. 자세가 어렵다면, 무릎을 구부려도 괜찮습니다. 


2. 기마


어깨너비로 발을 벌리고 서서 발끝이 약간 바깥쪽을 향하도록 선 후, 허리는 곧게 펴고, 상체도 최대한 꼿꼿하게 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앞으로 구부린다는 생각 대신에 의자에 앉는다는 생각으로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추면 되는데요. 지면과 수평이 될 때까지 천천히 앉은 후,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티세요. 



3. 스플릿 스쿼트


바닥에 똑바로 서서 팔은 가슴 앞으로 모아줍니다. 그리고 왼쪽 발을 앞으로 내딛으며, 엉덩이를 낮추면 되는데요. 왼쪽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을 이루도록 만든 후,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30초 반복 후, 오른쪽 발을 앞으로 내딛는 동작으로 30초 반복하세요. 


4. 팔꿈치 플랭크킥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오른쪽 무릎을 90도 각도로 유지하면서 뒤쪽으로 들어 올리고, 둔근을 쥐어짜면서 발을 천장 방향으로 올립니다. 다시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되며, 왼쪽 다리로 같은 방법으로 운동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바꿔가며, 최대한 많은 횟수를 반복하세요. 



5. 버드독


바닥에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몸통을 고정하면서 왼쪽 팔과 오른쪽 다리를 뻗습니다. 이때 다리를 공중으로 최대한 뻗어주면,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엎드리는 자세로 돌아오고, 이번에는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를 곧게 뻗어줍니다. 팔과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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