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인치 허리 라인 만드는 홈트레이닝 5가지


흔히 개미 허리로 불리는 23인치의 슬림한 허리 라인은 누구나 꿈꾸는 이상적인 몸매인데요. 헬스장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하는 홈트레이닝을 통해서 민자 허리를 탈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옆구리를 자극하는 스트레칭과 운동을 집중적으로 진행하고, 골반과 엉덩이를 탄력 있게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요. 23인치 허리 라인 만드는 홈트레이닝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옆구리 스트레칭


두 다리의 발바닥을 붙이고 바닥에 앉아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사이드 방향으로 펴줍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손을 공중으로 들어 올린 후, 왼쪽 방향으로 몸을 숙여서 오른쪽 옆구리 라인이 최대한 늘어나도록 스트레칭하세요. 반대 방향으로도 동일하게 스트레칭하며, 1분 동안 반복합니다. 


2.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 팔 뻗기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몸을 옆으로 틀어서 오른쪽 팔을 매트의 중앙 위로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숨을 내뱉으면서 왼발의 가장자리 부분으로 균형을 잡고, 상단을 응시하며 5회 호흡합니다.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천천히 돌아온 후, 반대 방향으로 반복합니다. 1분 동안 방향을 바꿔가며 운동하세요. 



3. 팔꿈치 플랭크 & 힙 다운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팔꿈치가 어깨와 같은 라인에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엉덩이를 한쪽 방향으로 떨어뜨린 후, 중앙으로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운동하세요. 방향을 바꿔가며 1분 동안 진행하며, 운동 중에는 복근에 힘을 계속 주면서 허리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천천히 반복하세요. 


4. 스쿼트잭


다리를 넓게 벌리는 와이드 스쿼트 자세에서 시작하며, 팔은 팔꿈치를 접어 앞으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스쿼트를 1회 실시한 후, 점프하면서 다리를 모아주고, 양손은 위로 뻗어 올려서 박수를 치면 되는데요. 팔 벌려 뛰기 동작과 유사합니다. 그런 다음 다시 착지하면서 다리를 벌려주고, 와이드 스쿼트 운동을 실시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이러한 동작을 계속해서 반복합니다. 



5. 바이시클 크런치


무릎을 구부린 채로 바닥에 앉아 복근에 힘을 주어 척추 방향으로 당깁니다. 그리고 상체를 서서히 뒤로 젖히고, 다리는 공중으로 들어 올리며, 팔은 머리에 가져다 댑니다. 그런 다음 몸통을 오른쪽으로 틀면서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당겨 왼쪽 팔꿈치와 오른쪽 무릎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도록 만든 후 원위치시키고,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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