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를 접고 눕기만 해도 생기는 놀라운 효과


바닥에 다리를 접고 눕는 자세는 '숩타 비라아사나' 혹은 '누운 영웅 자세'로 불리는 요가 동작 중 하나인데요. 운동을 통해 엉덩이, 허벅지, 무릎, 발목 등의 하체를 중점적으로 스트레칭할 수 있으며, 하루 종일 쌓인 다리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를 개선하고, 좌골 신경통 개선에 도움이 되며, 혈액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는데요. 다리를 접고 눕기만 해도 생기는 놀라운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바닥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양발을 엉덩이 바깥쪽으로 놓이도록 합니다. 그리고 팔꿈치로 바닥을 지탱하면서 몸을 뒤로 점차 눕혀주세요. 팔을 머리 위로 뻗고,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합니다. 가슴을 최대한 들어주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충분히 호흡한 다음 손으로 발바닥이나 발목을 잡고, 동일하게 호흡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하체 스트레칭 

오랜 시간 서서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요가 자세로써 하체 근육을 효율적으로 늘일 수 있으며, 다리와 발의 통증을 완화시키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데요. 근육을 보다 유연하게 만들고, 허벅지, 무릎, 종아리, 발목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피로를 풀어주기 때문에 하체 부종이나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소화 개선 

누운 영웅 자세는 소화 불량이나 복부 팽만감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데요. 복부를 확장하여 자극하기 때문에 소화를 촉진하고, 가스 및 더부룩한 증상, 설사와 같은 소화 장애를 완화합니다. 또한, 변비 개선에도 효과적이며, 소화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좌골 신경통 개선 

불안정하고 불균형한 신체를 균형 있게 만들고, 엉덩이 굴근, 허벅지 및 무릎 등의 하체에서 혈류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좌골 신경 및 정맥류의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엉덩이 부위의 통증이 있거나 관절통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꾸준하게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 촉진 

신체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며, 관절을 부드럽게 만들기 때문에 건강 관리에 효과적인 운동인데요. 체온을 유지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근육과 관절의 운동 범위가 늘어나고,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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