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배가 빠질 수밖에 없는 홈트레이닝 5가지


볼록 튀어나온 똥배는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옷맵시를 망치고, 체형의 변화를 불러일으키는 원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집에서 하는 맨몸 운동을 통해서 똥배를 제거하고, 탄탄한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요법과 병행하면, 더욱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똥배가 빠질 수밖에 없는 홈트레이닝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원 그리기


바닥에 서서 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동그라미 모양을 만듭니다. 그리고 큰 원을 그리듯이 왼쪽 방향으로 상체를 숙이면서 운동하면 되는데요. 왼쪽과 오른쪽으로 방향을 바꿔가며 1분 동안 운동합니다. 운동 중에는 복근에 힘을 주며, 척추와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최대한 펴는 것이 좋습니다. 


2. 플랭크 점프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두 손이 어깨 바로 밑에 있도록 하고, 몸의 전체적인 라인을 직선으로 만듭니다. 그리고 발로 점프하여 손 바깥쪽에 위치시키면서 딥 스쿼트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다시 점프하여 플랭크 자세로 돌아갑니다. 1분 동안 최대한 반복합니다. 



3. 팔꿈치 플랭크 & 돌핀 플랭크


먼저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복부와 엉덩이에 힘을 주고, 팔꿈치는 어깨 바로 밑에 있도록 하며, 팔뚝을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위로 최대한 올려주면서 등을 낮추는 돌핀 자세로 바꿔주는데요. 이 자세에서 잠깐 멈췄다가 다시 천천히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돌아옵니다. 2가지 동작을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4. 크런치 변형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서 시작합니다. 손을 머리 옆에 가져가고, 다리를 들어 올려 무릎을 90도 각도로 만듭니다. 그리고 어깨와 머리를 바닥에서 떼어내 상체를 압박하면 되는데요. 무릎을 가슴 방향으로 당겼다고 원위치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헌드레드 변형


바닥에 똑바로 누워서 척추를 바닥으로 누르는 것 같은 느낌이 들도록 복근에 힘을 주고, 상체를 바닥으로부터 일으키며, 다리를 모아서 들어줍니다. 그리고 팔은 앞쪽으로 쭉 뻗은 후,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면 되는데요.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복근에 힘을 주며, 1분 동안 버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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