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과 등살을 동시에 빼는 단 1가지 동작


슈퍼맨 운동은 허리를 유연하게 만드는 동시에 강화시키는 가장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운동 중 하나인데요. 특별한 장비가 필요하지 않으며,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우 강렬하고 힘들어 보이지만 다른 운동에 비해 척추에 훨씬 적은 부하가 집중되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 없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데요. 뱃살과 등살을 동시에 빼는 단 1가지 동작을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먼저 바닥에 얼굴을 대고 엎드려서 손을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바닥에서 최대한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허리 근육을 긴장시키며, 팔과 다리를 서로 평행하게 유지하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2~3초 동안 버팁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숙이면서 다리를 최대한 공중으로 들어주면 되는데요.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동시에 상체를 최대한 공중으로 들어주면 1회가 완료됩니다. 상체와 하체를 각각 들어주는 동작을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근육 강화 

슈퍼맨 운동은 등, 엉덩이, 허벅지를 포함하여 코어 근육과 하체 근육을 집중적으로 단련시킬 수 있는 운동으로써 허리 통증을 예방하거나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탄탄한 몸을 만들 수 있는데요. 신체의 근육량을 유지하여 근감소를 방지할 수 있으며,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체중 감소 

슈퍼맨 자세는 온몸을 들어 올린 후, 움직이며 운동하는 과정에서 칼로리가 소모되며, 체지방을 태우고,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군살 제거 및 허리 라인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탄력 있는 예쁜 몸매로 가꿀 수 있습니다.



체형 교정 

팔과 다리를 최대한 뻗어주는 동작은 평소 움츠리고 구부정한 목, 어깨, 척추를 똑바로 펴줄 수 있는데요. 체형을 올바르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척추 근육을 강화하여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복부 팽만감 개선 

복부 팽만감은 뱃속에 가스가 차거나 복통, 변비 등을 동반하는데요. 슈퍼맨 자세로 움직이는 운동은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하여 변비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소화 시스템을 개선하고, 소화불량이나 팽만감 등의 문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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