밋밋한 엉덩이를 화나게 만드는 하루 5분 운동


밋밋하고 처진 엉덩이를 탄력 있는 빵빵한 엉덩이로 만들기 위해서는 하루 5분씩이라도 꾸준하게 운동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엉덩이 근육을 강화하는 것은 허리 통증을 사전에 예방하는 간단한 방법이며, 척추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몸매 비율을 돋보이게 만들 수 있는데요. 밋밋한 엉덩이를 화나게 만드는 하루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T 밸런스


바닥에 서서 오른쪽 발에 무게 중심을 옮긴 후, 복근에 힘을 주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어줍니다. 동시에 상체는 앞으로 숙여서 T자 모양을 만들면 되는데요. 오른쪽 팔은 머리 앞으로 뻗어서 몸에 균형을 잡아줄 수 있도록 합니다. 바닥과 평행을 이루고,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최대한 호흡한 후, 서서히 기본자세로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주는 동작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2. 덩키킥


무릎을 구부리고 엎드린 자세에서 오른쪽 다리를 쭉 뻗어서 천장 방향으로 들어 올리세요. 그리고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낮추면서 바닥을 살짝 터치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반대편 다리의 바깥쪽으로 교차시킨다는 느낌으로 바닥을 터치하여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30초 반복 후, 반대편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3. 스쿼트


어깨너비로 발을 벌리고 서서 허리는 곧게 펴고, 상체도 최대한 꼿꼿하게 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낮춰서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을 만든 후, 엉덩이를 살짝만 들었다가 다시 낮춰주는 동작을 진행합니다. 기본 자세로 완벽하게 돌아오지 않고, 스쿼트를 3~5회 반복하고 올라오는 방법인데요. 이 자세에서 중요한 것은 반동으로 스쿼트를 하는 것이 아니라 둔근과 허벅지의 힘으로 일어나야 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테이블탑


바닥에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엉덩이 넓이만큼 벌리고, 복근에 힘을 주며 발바닥과 손바닥을 바닥에 눌러 몸을 들어 올립니다. 팔은 어깨 아래에 같은 선상에 위치하고, 몸 전체가 테이블 모양이 되도록 일직선으로 만듭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5. 체어


바닥에 서서 진행하며, 운동하는 내내 복근에 힘을 주고 있어야 합니다. 양손을 천장 방향으로 뻗어 올리면서 동시에 무릎을 살짝 구부립니다. 그리고 상체를 바닥을 향해 숙여주면 되는데요. 허리를 꼿꼿하게 편 상태로 바닥과 평행한 위치까지 낮춰줍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고 기본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