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트만큼 효과 좋은 힙쓰러스트 운동


무릎에 부담이 가는 것이 걱정이거나 스쿼트 대신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운동을 찾는다면, 힙쓰러스트 운동으로 대체할 수 있는데요. 브릿지 업&다운과 유사한 동작으로써 바닥에 누워서 엉덩이를 위아래로 반복적으로 움직이는 운동입니다. 힙쓰러스트 운동은 간단한 동작이지만 엉덩이 근육을 강화하고, 뒤태를 아름답게 만들 수 있으며, 다양한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스쿼트만큼 효과 좋은 힙쓰러스트 운동을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의자나 소파, 벤치 등에 어깨를 대고 누운 후, 어깨부터 무릎까지 직선 형태로 자세를 갖춥니다. 그리고 바닥에서 하는 브릿지 운동과 동일하게 엉덩이를 위아래로 움직이는 동작을 진행합니다. 엉덩이를 아래로 낮춘 후,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둔근을 쥐어짜야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아령이나 바벨 등을 활용하면, 운동 강도를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운동 효과


엉덩이 근육 강화 

힙쓰러스트는 둔근을 집중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운동인데요. 엉덩이를 포함한 하체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기 때문에 몸매 라인이 드러나며, 체형을 아름답게 바꿀 수 있습니다. 흔히 애플힙이나 S라인을 완성할 수 있으며, 옷 핏이 잘 맞아떨어지기 때문에 자신감을 상승시키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균형감각 개선

엉덩이는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중심부 근육으로써 신체의 균형감각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데요.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이 약해지면, 골반이나 척추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체 운동을 통해 근육을 단련시키면, 골반이 틀어지거나 휜 허리 등의 자세 불균형에서 생기는 문제를 예방하며, 실생활에서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몸 상태를 갖추게 됩니다.



노폐물 제거 

엉덩이를 반복적으로 움직이며,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데요. 몸속 노폐물과 독소의 배출을 돕고, 영양분을 원활하게 공급받을 수 있는 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장의 움직임이 활발해져서 배변 활동에 도움이 되며, 변비를 개선하거나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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