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 5분 매일하면 우리 몸에 나타나는 변화


속이 더부룩하게 느껴지는 복부 팽만감은 너무 오래 앉아 있는 생활습관이나 과식 및 폭식 등의 식습관 문제에서 발생하며, 배에 가스가 차고 만성 변비나 장 질환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체중 감량을 느리게 만드는 팽만감이나 붓기를 제거하면, 단기간에 가벼워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의 적인 팽만감과 붓기를 없애는 운동이 필요한데요. 잠들기 전 5분 매일하면 효과 좋은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개구리 자세


바닥에 엎드린 자세로 시작합니다. 무릎을 꿇은 후, 서서히 무릎의 간격을 벌려주며 바닥에 엎드리면 되는데요. 손은 앞으로 뻗어서 바닥에 지탱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정도 호흡하고 다시 기본자세로 돌아옵니다. 스트레칭을 하는 동안에는 양쪽 무릎의 위치가 동일 선상에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천천히 반복하세요. 동일한 과정을 1분 동안 진행합니다. 


2. 해피 베이비 자세


바닥에 누워서 무릎은 구부려 가슴으로 가져다 대고, 손으로 발의 바깥 가장자리 부분을 부여잡습니다. 그리고 가슴 방향으로 가볍게 당겨줍니다. 그런 다음 무릎이 거의 겨드랑이 쪽에 닿을 수 있도록 하세요. 이때 어깨나 가슴에 무리하게 긴장을 주지 않도록 하고, 신체의 나머지 부분에는 힘을 주지 않습니다. 이 자세로 호흡하며, 1분 동안 운동합니다. 



3. 딥 스쿼트 자세


바닥에 쪼그려 앉은 상태에서 진행하며, 두 다리를 넓게 벌려줍니다. 그리고 숨을 내쉬면서 엉덩이를 내리고, 와이드 스쿼트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손을 몸 앞쪽에 편안하게 내려놓으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깊게 호흡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차일드 자세


바닥에 무릎을 꿇은 자세를 취하고, 무릎을 엉덩이 넓이만큼 벌려줍니다. 그리고 숨을 깊게 마시고, 내쉴 때 몸통이 허벅지 위에 올라가게끔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목과 척추를 최대한 길게 빼고, 갈비뼈를 꼬리뼈에서 최대한 멀게 하며 어깨에서 머리를 길게 빼세요. 팔은 다리 옆에 편히 두다가 앞으로 뻗어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심호흡하세요. 



5. 다운도그 자세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며, 손가락은 벌려줍니다. 그리고 발가락을 바닥에 대고, 무릎을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햄스트링과 종아리가 개방되기 시작하면, 다리를 쭉 펴면서 발꿈치를 바닥으로 낮추기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머리는 어깨 사이에 편안히 두도록 하고, 최대한 호흡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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