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머신보다 체지방을 더 빨리 없애는 전신 운동 5가지


러닝머신은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써 칼로리를 태우고,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는 아주 좋은 방법이지만 체지방을 없애는 가장 빠른 방법은 아닌데요. 유산소 운동 효과를 얻으면서 동시에 근육량을 늘릴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신체의 근육량이 늘어나면, 신진대사가 증가하여 매일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데요. 러닝머신보다 체지방을 더 빨리 없애는 전신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버피 & 팔굽혀펴기


버피 동작에 푸시업을 추가하여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는데요. 똑바로 서서 시작하며, 바닥에 엎드리는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푸시업을 1회 실시한 후, 다리를 점프하여 가슴 방향으로 모아줍니다. 그런 다음 일어서서 손을 공중으로 뻗으면서 높이 점프한 후, 다시 바닥에 엎드려서 플랭크 자세와 푸시업으로 이어지는 동작, 서서 점프하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2. 배틀 로프


다리를 벌리고 바닥에 서서 줄을 잡고 시작합니다. 엉덩이를 살짝 낮춘 후, 코어에 힘을 주고, 오른손과 왼손을 번갈아가며 위아래로 내리는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각각의 줄이 물결 모양으로 나타날 수 있도록 리듬을 맞춰 운동합니다. 



3. 슈퍼맨 스윙


먼저 바닥에 얼굴을 대고 엎드려서 손을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바닥에서 최대한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허리 근육을 긴장시키며, 팔과 다리를 서로 평행하게 유지하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2~3초 동안 버팁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숙이면서 다리를 최대한 공중으로 들어주면 되는데요.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동시에 상체를 최대한 공중으로 들어주면 1회가 완료됩니다. 


4. 로잉 머신


로잉 머신에 무릎을 구부리고 앉아서 줄을 잡습니다. 그리고 다리를 밀어서 곧게 펴고, 몸을 뒤로 기울이며, 손을 몸통 방향으로 당겨주면 되는데요. 그런 다음 역순으로 진행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당겼던 손을 풀어주고, 무릎을 구부려서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되는데요. 점차 운동량을 늘리며, 운동 중에는 코어에 힘을 주고,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5. 스케이트 런지


스케이트를 타는 것처럼 반복적으로 좌우로 움직이는 운동인데요. 똑바로 서서 오른쪽 발을 뒤쪽으로 뻗으며, 오른쪽 손은 앞으로 왼쪽 손은 뒤로 움직이고, 제자리로 돌아오면서 동시에 왼쪽 발을 뒤쪽으로 뻗으며, 왼쪽 손이 앞으로 오고, 오른쪽 손이 뒤로 가게 하며, 스케이트를 반복적으로 타듯이 운동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