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00개 사이드 레그레이즈 하면 생기는 일


바닥에 옆으로 누워서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인 사이드 레그레이즈 운동은 허벅지를 포함하여 하체 라인을 중점적으로 단련할 수 있으며, 엉덩이 굴곡근을 강화시킬 수 있는데요. 골반의 불균형을 예방하고, 관절의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균형감각 및 안정성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부상 예방에도 효과적인데요. 매일 100개 사이드 레그레이즈 하면 생기는 일을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사이드 레그레이즈 

왼쪽으로 눕고, 상체를 일으켜 세우면서 팔을 지지대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최대한 들어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또한, 자세를 바꿔서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도 진행하면 되는데요. 하루 100개를 목표로 진행합니다.



사이드 레그레이즈 변형 

오른쪽으로 눕고, 상체를 일으켜 세우면서 오른쪽 팔을 지지대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왼쪽 발을 오른쪽 무릎 위로 넘겨서 발바닥을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최대한 들어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00회를 목표로 다리의 위치를 바꿔가며 운동합니다.



운동 효과


허벅지 탄력 향상 

옆으로 누워서 하는 레그레이즈 운동은 허벅지를 포함하여 하체 라인을 중점적으로 단련할 수 있는 운동인데요. 허벅지의 군살을 제거하면서 탄력 있는 몸매로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축 처진 허벅지나 허벅지살 때문에 고민이라면, 다양한 자세로 진행할 수 있는 레그레이즈 운동을 꾸준하게 반복해야 합니다.



엉덩이 굴곡근 강화 

골반의 불균형을 예방하고,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엉덩이 굴곡근을 강화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는 레그레이즈 운동은 엉덩이 관절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운동으로써 엉덩이 굴곡근을 단련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엉덩이 굴곡근의 민첩성 및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신체 능력 강화 

운동을 통해 코어의 측면 근육을 포함하여 상체의 지지력을 향상시키며, 균형감각 및 안정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데요. 몸을 구부리거나 손을 뻗거나 다리를 들어 올리는 동작을 할 때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운동 능력 및 신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