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랭크 대신 하세요. 한 달 안에 생기는 놀라운 변화


운동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1가지 운동만 반복하는 것보다 다양한 운동을 섞어서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여러 근육 부위를 자극할 수 있으며, 몸매를 더욱 탄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코어 운동으로 잘 알려진 플랭크도 예외는 아닌데요. 플랭크만큼이나 효과 좋은 전신 운동을 병행하여 진행하면, 더욱 빠르게 목표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운동 방법


바닥에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크게 주면서 척추 방향으로 밀어 넣으면 자세 유지에 도움이 되는데요. 몸통을 고정하면서 왼쪽 팔과 오른쪽 다리를 뻗습니다. 이때 다리를 공중으로 최대한 뻗어주면,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엎드리는 자세로 돌아오고, 이번에는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를 곧게 뻗어줍니다. 팔과 다리를 바꿔가며, 최대한 반복하세요. 하루 5분을 목표로 운동합니다. 



운동 효과


코어 강화

운동을 통해 코어를 강화하면, 근력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허리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데요. 허리의 긴장을 풀어주고, 요추의 유연성을 향상시키며, 척추를 길게하여 정렬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코어를 강화하면, 척추나 골반, 관절 등을 지지하여 부상 위험도 줄일 수 있습니다.



골반 교정 

골반의 균형이 맞지 않으면, 허리에 불필요한 스트레스가 가해지고, 신체의 불균형으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팔과 다리를 대칭으로 뻗는 동작을 통해서 골반을 교정하고, 자세를 올바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면 몸매 라인을 아름답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며, 운동 효과 및 체중 감량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근력 향상 

척추 근육을 중점적으로 포함하여 다양한 부위를 운동시키는 효과가 있는 전신 운동인데요. 목, 늑골에서부터 시작하여 척추골과 엉덩이의 천골까지 척추의 길이를 확장시킵니다. 또한, 엉덩이의 대둔근을 포함하여 허벅지 뒤쪽의 햄스트링, 어깨의 삼각근, 가슴 및 등 근육, 허리 근육 등을 튼튼하게 만듭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