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세로 1분 후에 생기는 신체의 놀라운 변화 5가지


바닥에 쪼그려 앉아서 손을 모으는 자세는 집에서도 쉽게 따라서 할 수 있는 요가 운동으로써 화환 자세 혹은 말라사나 자세라고 불리는데요. 골반을 열어주면서 호흡하는 과정을 통해서 자세 교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배변 활동을 촉진하고, 하체를 스트레칭할 수 있는데요. 스트레스 해소나 집중력 향상에도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이 자세로 1분 후에 생기는 신체의 놀라운 변화 5가지를 확인하세요.



운동 방법


바닥에 쪼그려 앉아서 시작합니다. 발은 어깨너비보다 더 넓게 벌려주면 되는데요. 발끝이 몸의 바깥 방향을 향하도록 돌려줍니다. 그리고 복부에 힘을 주면서 상체가 구부러지지 않게 꼿꼿하게 펴는 자세를 유지해야 하는데요. 양손을 가슴 앞에 모으고, 팔꿈치를 허벅지 안쪽에 가져갑니다. 그런 다음 심호흡하며, 1분 동안 버티면 되는데요. 상체를 최대한 늘이고, 하체를 열어준다는 느낌으로 운동합니다.


운동 효과


자세 교정 

하루의 대부분을 올바르지 못한 자세로 의자에 앉아서 생활하면, 신체의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화환 자세를 통해서 척추를 늘이고, 골반을 확장하며, 틀어짐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불균형한 자세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이나 순환 장애를 예방할 수 있으며, 몸매 라인을 균형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배변 활동 촉진 

바닥에 쪼그려 앉는 자세는 엉덩이를 열어주고, 복부를 마사지하며 압력을 가할 수 있기 때문에 배변 활동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변비를 개선하거나 예방할 수 있으며, 전반적인 소화기관의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하체 비만 예방 

엉덩이, 골반, 허벅지를 포함한 하체 전체에 자극을 주는 화환 자세는 하체 비만을 예방하는 좋은 운동법인데요. 순환을 개선하여 독소 및 노폐물의 원활한 배출을 돕고, 몸 전체에 더 많은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셀룰라이트를 예방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요가는 하루 종일 쌓인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효과적인 방법인데요. 감정적인 에너지를 방출하는데 도움을 주며, 신체의 긴장감을 풀어줍니다. 또한, 깊은 호흡을 통해서 신경계를 진정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잠들기 전 요가 운동은 불면증을 해소하고, 건강한 수면으로 이어지도록 돕습니다.



집중력 향상 

자세에 집중하며 심호흡을 하면서 마음을 안정시키고,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요가를 통해 끌어올린 집중력은 일상생활에서도 발휘할 수 있으며, 감정을 온화하게 만들고, 인내심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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