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를 넓게 벌리고 스쿼트를 하면 우리 몸에 생기는 일


기존 스쿼트 동작에 비해 다리를 더 넓게 벌리는 와이드 스쿼트 운동은 하체 근육을 더 많이 자극시킬 수 있기 때문에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는데요. 고관절 굴곡근, 허벅지 근육, 종아리 근육 등을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더 많은 안정성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코어 및 균형감각 발달에도 효과적인 자세인데요. 다리를 넓게 벌리고 스쿼트를 하면 우리 몸에 생기는 일을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와이드 스쿼트 자세 1 

다리를 넓게 벌리고 와이드 스쿼트 자세로 시작합니다. 자세를 낮추며 스쿼트를 하는 동시에 팔은 바닥으로 쭉 뻗습니다. 그리고 일어서면서 발끝을 세워서 최대한 몸을 공중으로 늘여주는데요. 팔은 자연스럽게 바깥으로 돌려서 공중을 향해 뻗어줍니다. 이러한 동작을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와이드 스쿼트 자세 2 

발을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서는 와이드 스쿼트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서서히 엉덩이를 낮추어 스쿼트 자세를 만드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온 후, 다시 엉덩이를 낮출 때에는 발을 바깥 방향으로 틀어서 운동을 강화합니다. 1분 동안 발의 방향을 바꿔가며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근력 강화 

다리를 넓게 벌리는 와이드 스쿼트 자세는 일반 스쿼트 자세에 비해 안쪽 허벅지, 대퇴사두근, 복근, 햄스트링, 엉덩이, 등 아래 부분을 더욱 단련시킬 수 있는데요. 체내 근육량을 향상시키고,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몸매 관리 

매력적인 뒤태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신체의 여러 부위를 자극하는 운동이 필요한데요. 와이드 스쿼트 자세를 운동 루틴에 포함시키면, 하체의 군살을 제거하고,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 수 있으며, 복부와 등 라인까지도 가꿀 수 있습니다.




코어 및 균형감각 향상 

와이드 스쿼트 운동은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신체의 안정성을 필요로 하는데요. 코어 근육에 힘을 주며, 균형을 유지하기 때문에 신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척추를 지지하며, 허리 통증이나 부상을 방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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