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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지금 바로 코브라 자세를 하세요! 1분 후 생기는 효과

by 텐바디 2019. 1. 28.

 

전신을 스트레칭하는 대표적인 자세인 코브라 자세는 요가 동작 중 하나로써 머리부터 발끝까지 신체의 긴장감을 풀어주는 효과 좋은 운동인데요. 척추를 부드럽게 만들어 허리 통증을 완화시키며, 허리와 엉덩이로 이어지는 라인을 유연하게 만들어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력을 향상시키고, 뱃살 제거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코브라 자세를 하면 생기는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바닥에 배를 대고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다리와 골반을 땅바닥에 붙인 상태에서 손을 서서히 가슴 앞으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몸통을 일으켜 세우고, 팔꿈치는 살짝 구부려도 좋습니다. 귀가 어깨에 붙지 않도록 주의하고, 목을 길게 늘여주세요. 머리를 뒤로 낮추면, 가슴과 목까지 스트레칭이 가능합니다. 자세를 최대한 유지하며 호흡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운동 효과

 

허리 통증 완화 

코브라 자세는 척추를 전반적으로 부드럽게 스트레칭하는 동시에 척추 기둥을 감싸는 근육을 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어깨와 가슴 및 목 부분의 뭉친 근육을 풀어줌으로써 상체 곳곳의 통증을 완화시키며, 허리와 엉덩이 및 다리로 이어지는 영역의 유연성을 높이면서 좌골 신경통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코브라 자세와 같이 마음을 여는 요가 동작은 감정적인 무게를 덜고,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가슴을 포함한 어깨, 목 등의 상체 부분을 확장시키며,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불안감을 떨쳐내고, 기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소화력 향상 

소화 불량이나 변비 때문에 고민이라면, 코브라 자세를 매일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운동을 통해 복부를 마사지하고, 배변 활동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노폐물 및 독소의 배출을 돕기 때문에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신체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뱃살 제거 

코브라 자세를 통해 지속적으로 복부를 자극하고 스트레칭하면, 신체의 대사 과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며, 뱃살을 제거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크런치와 같은 복부 운동 후, 수축된 복부의 근육을 이완시키며, 몸의 불균형으로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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