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젊음을 더 오래 유지하는 노화 방지 운동 5가지

by 텐바디 2019. 1. 29.

 

사람의 몸은 노화가 시작되면서 근육량이 서서히 감소하기 시작하는데요. 젊음을 더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근육량을 유지하고, 유연성을 기를 수 있는 몇 가지 운동을 꾸준하게 반복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면 체형의 변화를 막을 수 있으며,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데요. 젊음을 더 오래 유지하는 노화 방지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차일드 변형 자세

 

바닥에 무릎을 꿇은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숨을 깊게 마시고, 내쉴 때 몸통이 허벅지 위에 올라가게끔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목과 척추를 최대한 길게 빼고, 갈비뼈를 꼬리뼈에서 최대한 멀게 하며 어깨에서 머리를 길게 빼세요. 팔은 다리 옆에 편하게 둡니다. 1분 동안 심호흡하세요.

 

2. 고릴라 변형 자세

 

똑바로 서서, 상체를 서서히 구부리세요. 손으로 바닥을 만질 수 있을 때까지 구부리면 됩니다. 그리고 손바닥으로 바닥을 터치하면, 발꿈치를 서서히 들어주면 되는데요. 무릎은 구부러지지 않게 최대한 펴는 것이 좋으며, 가능한 범위까지 운동합니다. 자세를 유지한 후, 최대한 호흡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브릿지 변형 자세

 

똑바로 누운 다음 무릎을 구부리고, 다리는 엉덩이 넓이로 벌리며, 발을 꼿꼿이 세웁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엉덩이를 들어 올립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둔근을 쥐어짜면 되는데요. 최소 10초 이상 버티고 엉덩이를 낮춘 후, 잠시 휴식하고 6회 같은 동작을 반복하여 1분 동안 운동합니다.

 

4. 코브라 변형 자세

 

바닥에 배를 두고 누운 다음 팔을 앞으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다리와 골반을 땅바닥에 붙인 상태에서 손을 가슴 앞으로 당깁니다. 그런 다음 몸통을 일으켜 세우고, 팔꿈치는 살짝 구부러지도록 합니다. 머리를 뒤로 낮추면, 가슴과 목까지 스트레칭이 가능한데요. 무릎을 접어 다리를 세운 상태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팁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5. 보트 변형 자세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서 시작하며,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무릎을 구부려 종아리가 바닥과 평행을 이루도록 합니다. 그리고 어깨와 머리를 바닥에서 들어 올리며 팔을 앞으로 뻗어주면 되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호흡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