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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딥스쿼트 하세요! 엉덩이를 끝까지 내리면 생기는 효과

by 텐바디 2019. 1. 29.

 

일반 스쿼트 자세가 허벅지를 바닥과 평행한 부분까지 내려갔다 올라오는 동작이라면, 딥스쿼트 자세는 조금 더 바닥 방향으로 앉았다가 일어나는 자세인데요. 일반 스쿼트 자세에 비해 더욱 강한 자극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딥스쿼트 자세를 포함하여 다양한 스쿼트 동작을 루틴에 포함시키면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데요. 딥스쿼트 운동을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기존 스쿼트 동작보다 더 깊게 내려가는 것이 중요한데요. 어깨너비보다 넓게 발을 벌리고 서서 가슴은 곧게 펴고, 상체도 최대한 꼿꼿하게 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릎의 위치를 신경 쓰기보다는 의자에 앉는다는 느낌으로 자연스럽게 엉덩이를 낮추면 되는데요. 엉덩이를 충분히 내려준 후, 다시 일어서면 1회가 완료됩니다. 일어설 때, 엉덩이를 충분히 조이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운동 효과

 

안정성 향상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리는 딥스쿼트 자세는 신체의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대퇴골 및 척추의 활동을 증가시키고, 골반 및 엉덩이, 무릎, 발목의 운동 범위를 확대하여 유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하체의 근육량을 늘리고, 힘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허리 통증 완화 

딥스쿼트를 통해 골반의 회전 범위를 늘리면, 움츠러든 척추를 늘일 수 있는데요. 척추 사이에 더 많은 공간을 만들어줌으로써 허리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엉덩이 근육을 강화하여 척추를 지지하고, 체중을 분산하기 때문에 앉아 있는 동안에도 통증으로부터 허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체지방 감소 

스쿼트 운동은 하체뿐만 아니라 몸 전체의 근육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는 전신 운동인데요. 딥스쿼를 통해 운동 강도를 높이면, 몸 전체가 근육을 만들고, 지방을 더 많이 태우도록 돕습니다. 또한, 근육량이 늘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기 때문에 몸매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자세 교정 

운동을 통해 관절의 이동성이 향상되고, 하체 근육이 발달하면, 자세를 올바르게 유지하는 것을 돕고, 불균형한 신체를 교정할 수 있는데요. 척추를 지탱하는 힘이 생기기 때문에 오랜 시간 앉거나 서있을 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세가 교정되면, 운동 효과도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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