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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이 포즈로 1분 후에 우리의 몸에 일어나는 5가지 변화

by 텐바디 2019. 1. 30.

 

바닥에 엎드려 다리를 들어 올리는 메뚜기 자세는 '살라바아사나'로 불리는 요가 동작인데요. 운동을 통해서 하체를 스트레칭하는 동시에 엉덩이의 탄력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척추의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등 근육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력 개선 및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이 포즈로 1분 후 생기는 5가지 변화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바닥에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손바닥이 보이도록 팔을 뒤집어서 골반 옆으로 뻗어주세요. 그리고 바닥에서 상체와 하체를 들어 올립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호흡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합니다. 운동 중에는 척추를 최대한 펴고, 다리가 벌어지지 않도록 엉덩이에 힘을 주세요.

 

운동 효과

 

엉덩이 탄력 증가 

엉덩이에 힘을 주고 하체를 들어 올리는 메뚜기 자세는 둔부를 포함하여 햄스트링, 종아리 등의 하체 곳곳을 자극할 수 있는데요. 다리의 군살을 제거하고, 탄력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엉덩이의 축 처진 살을 힙업시킬 수 있으며, 몸매 라인을 매력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척추 확장 

메뚜기 자세는 일상생활에서 하루 종일 닫혀 있는 가슴을 활짝 열어주는 동시에 짧아진 등 라인을 늘여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요추 곡선을 보호하면서 척추를 자연스럽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척추를 지지하는 주변 근육을 단련시키며,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등 근육 강화 

바닥에 엎드린 자세에서 등을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심호흡을 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노력이 필요한데요. 이러한 과정에서 신체의 핵심 근육인 코어를 포함하여 등 근육 전체를 단련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근육이 약해서 생길 수 있는 통증을 예방하거나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소화력 개선 

바닥에 배를 대며 복부를 압박하기 때문에 내장 기관을 마사지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소화 불량을 해소하거나 변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적의 소화 과정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 소화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집중력 향상 

자세에 집중하며 심호흡을 하면서 스트레스나 불안감 등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는데요. 요가를 통해 끌어올린 집중력은 일상생활에서도 발휘할 수 있으며, 감정을 온화하게 만들고, 인내심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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