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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햄스트링 근육을 만들면 벌어지는 우리 몸의 놀라운 변화

by 텐바디 2019. 1. 30.

 

허벅지 뒤쪽의 근육인 햄스트링은 걷거나 달릴 때 직접적으로 관여하기 때문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햄스트링 근육을 단련시키면, 신체가 전반적으로 원활하게 기능하도록 돕고,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며, 부상이나 통증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신체 능력이 향상되며,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데요. 햄스트링 근육을 만들면 벌어지는 우리 몸의 놀라운 변화를 소개합니다.

 

1. 부상 예방

 

햄스트링이 약하면, 강도가 높은 운동을 할 때 근육이 버티는 한계에서 벗어나 찢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며, 무릎이나 골반 등의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햄스트링은 엉덩이 및 무릎 관절을 모두 커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햄스트링 근육을 강력하고 유연하게 만들면, 하체를 튼튼하게 유지할 수 있어서 부상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2. 허리 통증 완화

 

오랜 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경우, 햄스트링 근육이 눌리고 약화될 수 있기 때문에 골반이나 엉덩이, 허리 등에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허리 통증의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햄스트링 근육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향상시키면, 허리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3. 신체 능력 향상

 

햄스트링이 약하면, 걷거나 계단을 오르는 일 등의 간단한 일상생활조차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며, 근육이 쉽게 피로하게 되는데요. 햄스트링은 강한 하체를 만들기 위해 반드시 단련시켜야 하는 부위로써 신체 능력을 향상시켜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며, 운동이나 스포츠 등의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4. 혈액순환 촉진

 

햄스트링을 단련하면, 혈류가 증가하고, 유연성이 향상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며, 신진대사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체내의 노폐물 배출이나 군살 제거와 같은 다이어트 효과도 얻을 수 있으며, 각각의 근육들이 수행하는 기능도 높일 수 있습니다.

 

5. 좌골신경통 위험 감소

 

햄스트링 운동이 압박된 좌골 신경을 느슨하게 만들어 신경통을 완화시키고 불쾌감을 덜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엉덩이에서부터 대퇴부와 다리까지 통증이 생길 수 있는 좌골신경통은 햄스트링 근육을 단련하고 유연하게 만들면서 통증을 완화하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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