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타 자세로 움직이세요! 1분 후 어떤 일이 생길까요?


낙타의 모습과 유사하여 낙타 자세로 불리는 '우스트라아사나' 요가 동작은 요추와 흉추를 동시에 열어주는 자세로써 움츠린 몸을 확장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낙타 자세에서 몸을 움직이기만 해도 전신의 근육을 강화시킬 수 있으며, 군살을 제거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유연성 향상 및 불균형한 자세를 교정할 수 있는데요. 낙타 자세로 움직이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바닥에 무릎을 꿇고 앉은 후, 상체를 일으켜 자세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몸을 뒤로 넘기면서 상체와 하체를 최대한 확장시키며, 가슴과 척추를 늘여주세요. 팔을 양 옆으로 뻗어주면서 스트레칭을 강화합니다. 몸을 앞뒤로 움직이면서 1분 동안 반복하세요.



낙타 자세로 몸을 앞뒤로 움직이는 자세가 힘들다면, 정적인 자세를 먼저 시작하는 것이 좋은데요. 상체를 일으키면서 손을 뒤로 뻗어서 발목이나 발가락 부위를 잡습니다. 그런 다음 몸을 확장시키고, 목을 뒤로 젖히면서 스트레칭을 강화하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호흡하고,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동일한 과정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복근 및 둔근 강화

낙타 자세로 몸을 움직이기 위해서는 복부와 둔부에 강한 힘을 주며 자세를 유지해야 하는데요. 반복 움직임을 통해서 복근 및 둔근을 포함한 전신의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핵심 근육인 코어 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 완화 

낙타 자세는 가슴을 활짝 열고 몸을 개방하기 때문에 신체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동시에 뇌를 활성화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스트레스와 불안감, 우울증 등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며, 하루 동안 쌓인 피로를 덜어낼 수 있습니다.




유연성 향상 

낙타 자세를 통해서 척추를 풀어주고, 어깨와 등, 목, 엉덩이, 허벅지 등의 신체를 부드럽게 만들 수 있는데요. 척추의 유연성을 확보하는 것은 부상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써 작은 충격에도 통증이 오거나 부상을 당하지 않으려면, 몸을 유연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균형한 자세 교정 

의자에 오래 앉아서 생활하는 습관은 척추의 스트레스를 가중시키고, 근육통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몸 전체를 확장하고, 척추를 늘이는 낙타 자세를 통해서 구부정하고 불균형한 자세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

  • 이영은
    2019.01.31 11:41

    저 자세 허리 안좋은 특히 디스크 있는분 하시다가는 큰일납니다..저자세 또한 어느정도 코어근육이 있는 상태면 모를까 코어근육도 없고 심지어 디스크 있으신분 저거 하시다가는 병원 실려갑니다..제 경험담입니다.참고로요 저는 허리디스크 때문에 시술도 받았구요 집에서 운동한다고 저자세 했다가 다시 실려갈뻔했습니다.근력키우겠다고 헬스장 끊어논거1달간 걷는것도 힘들어져서 못다녔습니다 .진짜 디스크있으신분은 저자세 금지

    • 유지현
      2019.08.17 02:20

      저는 디스크 있는 사람입니다 .저 자세해서 좋아졌는데요~;어떻게 시작하는지 단계별로 접근하는게 중요한것 같은데 선생님을 잘 만나시는것도 동작하시는 것만큼 중요한것 같습니다 ~

  • 디스크 시술한 환자였던
    2019.10.14 01:26

    저 자세는 허리에 무리가 상당히 갑니다;;;;;;;;;;;;;;;;;;; 디스크환자분은 저자세 절대 하지마셔요

    참고로 디스크 환자분들은 고양이 자세가 원탑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