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릴라 자세로 1분간 움직이세요. 신체의 놀라운 변화


서서 허리를 구부린 자세로 움직이는 동작은 고릴라와 유사하여 고릴라 동작 혹은 '우타나사나' 변형 동작으로 부를 수 있는데요. 집에서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운동으로써 매일 1분 정도 반복하는 것만으로도 전신을 스트레칭할 수 있으며,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로리를 소모하여 불필요한 지방을 태우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고릴라 자세로 1분간 움직이면 생기는 변화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서서 상체를 구부린 후,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습니다. 그리고 왼손을 앞으로 뻗고, 오른손을 앞으로 뻗으면서 나아가면 되는데요. 플랭크 기본자세가 되도록 계속 진행합니다. 그런 다음 손바닥으로 발을 당겨오면 되는데요. 오른발과 왼발을 순서대로 당깁니다. 이러한 과정을 1분 동안 계속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전신 스트레칭 

서서 상체를 숙이면서 척추를 늘이고, 햄스트링의 긴장감을 풀어주면, 신체의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통증이나 부상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하루 종일 쌓인 근육의 피로를 해소할 수 있으며, 전신을 스트레칭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촉진 

고릴라 자세로 움직이는 동안, 신체 곳곳을 자극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할 수 있는데요. 체내 독소 및 노폐물의 배출을 돕고,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몸 전체에 신선한 혈액을 생성하도록 돕고, 더 많은 영양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완화 

신체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혈류 순환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몸을 스트레칭하면서 긴장을 풀어주고 혈류를 개선하면,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긴장된 몸을 이완시키기 때문에 편안하게 잠들 수 있도록 하며, 불면증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체지방 감소 

고릴라 자세로 움직이면서 칼로리를 소모하고, 불필요한 지방을 태울 수 있는데요. 순환을 개선하여 비만이나 부종을 예방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코어 근력을 키우고, 손목의 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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