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밤 2가지 자세를 반복하세요. 1분 후 생기는 일


하루 종일 쌓인 피로를 풀고,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싶다면, 매일 밤 다운도그 자세와 코브라 자세를 반복 운동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어깨 결림이나 허리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신체 곳곳에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주는 불균형한 자세를 바르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만을 예방하거나 혈류를 개선할 수 있는데요. 매일 밤 2가지 자세를 반복하면 생기는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다운도그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며, 손가락은 벌려줍니다. 그리고 발가락을 바닥에 대고, 무릎을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햄스트링과 종아리가 개방되기 시작하면, 다리를 쭉 펴면서 발꿈치를 바닥으로 낮추기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머리는 어깨 사이에 편안히 두고 호흡하세요.



코브라 

다운도그 자세에서 엉덩이를 내리면서 다리를 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몸통을 일으켜 세우고, 목도 길게 늘여주세요. 머리를 뒤로 낮추면, 가슴과 목까지 스트레칭이 가능합니다. 귀가 어깨에 붙지 않도록 주의하고, 호흡하세요. 코브라 자세에서 다시 다운도그 자세로 반복하며, 1분 동안 진행합니다.




위와 같이 연속 동작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자세에 익숙해질 때까지는 천천히 반복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효과


어깨 및 허리 통증 완화 

운동을 통해 어깨와 등 부근에 발생하는 통증과 압박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가슴과 팔을 탄력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척추를 전반적으로 부드럽게 스트레칭하는 동시에 척추 기둥을 감싸는 근육을 풀어줄 수 있는데요. 신체 곳곳의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자세 교정 

어깨가 움츠러들거나 골반이 앞으로 나가는 등의 부적절한 자세는 신체에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주는 원인인데요. 다운도그 및 코브라 운동은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불균형한 근육을 강화하면서 자세를 교정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몸매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비만 예방 

2가지 운동 자세는 햄스트링 및 종아리를 포함한 하체의 긴장감을 풀어주고, 혈액 공급을 촉진하여 다리 붓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며, 하체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복부를 자극하고, 마사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칼로리 소모에도 도움이 됩니다.



순환 촉진 

엉덩이가 들어 올려지고 머리가 심장 아래로 떨어지면서 신선한 혈액이 흘러 원활한 순환을 돕는데요. 몸을 움직임으로써 순환을 촉진하고 혈류를 개선할 수 있으며, 피로 해소 및 독소 제거, 노화 방지 등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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