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0개 이 자세를 매일하면 우리 몸에 생기는 일


바닥에 앉은 후, 몸을 들어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은 전신 운동으로써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뒤태 라인을 매력적으로 가꾸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처진 살을 잡고, 탄력 있는 몸매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신을 스트레칭하여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근력 강화에도 효과적인데요. 하루 100개 이 자세를 매일하면 우리 몸에 생기는 일을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바닥에 다리를 편 상태로 앉습니다. 그리고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몸을 지탱합니다. 그런 다음 복근 및 둔근에 힘을 주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며, 테이블 자세를 만듭니다. 엉덩이를 쥐어짠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하루 100개를 목표로 진행하며, 천천히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효과


군살 제거 

몸을 들어 올렸다가 내리는 운동을 통해 보기 싫은 복부의 군살을 제거하고, 뒤태 라인을 매력적으로 가꿀 수 있는데요. 엉덩이를 중심으로 허벅지와 골반, 허리와 등 라인에 이르기까지 신체 뒷부분의 처진 살을 잡아주며,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전신 스트레칭 

발끝을 세우고 다리를 편 상태로 바닥에 앉으면, 허벅지의 뭉친 근육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을 들어 올리면서 전면을 개방하고, 등과 허리, 햄스트링 등을 스트레칭할 수 있는데요. 자세 교정에 도움이 되며,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근력 강화 

복부 및 엉덩이를 포함하여 손목, 팔, 어깨, 다리 등 대부분의 근육이 운동에 관여하기 때문에 전신의 근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데요. 몸 전체의 근육을 구축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코어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어서 안정성이 향상되며,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활력 증진 

몸을 개방하여 움직이는 동안 혈액순환을 촉진할 수 있으며, 혈류가 증가하고 에너지 레벨을 높일 수 있는데요.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되며, 피로 해소 및 스트레스를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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