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속 숨은 복근 되찾는 5분 운동 이렇게 하세요.


뱃살 속 숨은 복근을 찾기 위해서는 복부를 지속적으로 자극할 수 있는 운동을 꾸준하게 반복할 필요가 있는데요.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써 5가지 운동을 각 1분씩 반복하여 5분 운동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운동 전후에는 스트레칭을 통해서 몸을 충분히 풀어주고, 자세가 익숙해질 때까지 천천히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뱃살 속 숨은 복근 되찾는 5분 운동을 확인하세요.



1. 다리 교차하기 & 물병


바닥에 다리를 구부리고 앉은 후, 몸을 뒤로 약간 기울입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들면서 오른손에 있는 물병을 왼손으로 옮깁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내리면서 오른쪽 다리를 들고, 왼손에 있는 물병을 오른손으로 옮겨주세요. 다리와 손을 교차하면서 물병을 반복하여 옮깁니다. 1분 동안 계속 진행하세요.


2. 쟁기


바닥에 누워서 시작합니다.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서 동시에 머리 뒤로 넘겨주면 되는데요. 발가락이 땅에 닿으면, 손으로 허리 부분을 지탱하거나 깍지 껴 바닥에 놓습니다. 그리고 발끝을 세운 상태를 유지하며, 최대한 호흡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같은 동작을 계속 반복합니다.



3. 더블 크런치 변형


바닥에 누운 상태로 진행하며,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 기본자세가 완성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상체와 하체를 서로 당겨 가까운 곳에 위치시키면 되는데요. 다리를 V자 모양으로 벌려주고, 팔을 다리 사이에 넣어주면서 복부를 압박합니다. 그런 다음 기본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되며, 1분 동안 최대한 반복하세요.


4. 누워서 트위스트


바닥에 똑바로 눕고, 두 무릎을 구부려 가슴팍으로 가져옵니다. 그리고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틀어주며, 두 팔을 뻗어 T자 모양을 만들고, 시선은 오른쪽을 응시하도록 합니다. 30초 동안 자세를 유지하며, 척추가 뒤틀리는 것을 느낍니다. 그런 다음 복근의 힘을 사용하여 두 무릎을 중앙으로 가져온 후,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합니다.



5. 보트 변형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두 다리는 앞으로 쭉 폅니다. 두 손은 엉덩이 뒤에 가져다 대고, 버틸 수 있을 만큼 서서히 뒤로 젖혀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바닥에서 뗍니다. 이때 복근에는 힘을 주고 있어야 하며, 두 팔은 머리에 가져다 댑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몸은 넓은 V를 만들고 있어야 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세요. 자세가 힘들 경우, 무릎을 구부려도 무방하며, 1분 동안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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