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세로 1분만 참으세요. 우리 몸에 나타나는 효과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걸쳐 당기는 운동은 척추를 늘이면서 골반을 스트레칭할 수 있는데요. 틀어진 골반을 교정하고, 하루 종일 뭉친 엉덩이 근육을 풀어줄 수 있으며, 허리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신체의 유연성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부상을 방지할 수 있으며, 좌골 신경통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는데요. 이 자세로 1분만 참으면 나타나는 변화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누워서 두 다리는 공중에 들어 올리고, 오른쪽 발목을 왼쪽 허벅지 상단 위에 올려놓은 후, 오른쪽 다리가 만든 열린 공간을 통해 오른손을 뻗어 왼쪽 손을 잡습니다. 그리고 천천히 왼쪽 무릎을 가슴 방향으로 구부립니다. 이때 오른쪽 엉덩이의 바깥쪽이 스트레칭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최대한 호흡한 다음, 반대 방향으로 반복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골반 교정 

신체의 불균형을 바로잡기 위해서는 척추를 늘리고 골반을 스트레칭하면서 허리나 골반의 틀어짐을 교정할 수 있는 운동을 반복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이 자세를 통해서 골반을 교정할 수 있으며, 순환 장애를 예방하고, 몸매 라인을 매력적으로 가꿀 수 있습니다.




둔근 스트레칭 

엉덩이 근육을 탄탄하고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하루 종일 앉아 있거나 운동 후에 생기는 뭉친 엉덩이 근육을 풀어주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긴장된 근육이 고관절 및 허리 통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엉덩이 스트레칭을 통해서 몸을 유연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혈액순환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 완화 

둔근을 스트레칭하고, 불균형한 자세를 바로 잡으면, 허리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신체의 긴장감을 덜어주고, 부상을 방지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연성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척추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좌골 신경통 예방 

엉덩이를 포함하여 허리나 허벅지에 찌릿한 통증을 경험한다면, 좌골 신경통을 의심해봐야 하는데요. 이 자세를 꾸준하게 반복하면, 좌골 신경통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이상근을 풀어줄 수 있으며, 좌골 신경의 압박으로부터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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