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분 복부 지방을 근육으로 만드는 단 1가지 운동


바닥에 누워서 팔과 다리를 교차하여 뻗어주는 운동을 통해서 복부 근육을 강화하고, 허리 통증이나 부상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신체 능력을 개선하고, 관절 가동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자세 교정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 1분씩이라고 꾸준하게 반복하는 것이 좋은데요. 1분씩 이 운동을 매일하면 생기는 신체 변화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바닥에 등을 대고 눕고, 무릎을 들어서 90도 각도로 구부린 후, 정강이와 바닥이 평행을 이루도록 합니다. 그리고 팔은 천장 방향으로 쭉 뻗은 후, 왼쪽 팔을 뒤통수 쪽으로 뻗으면서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쭉 뻗습니다. 그런 다음 뻗은 팔과 다리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이번에는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로 반복합니다. 1분 동안 팔과 다리를 교차하며 진행하세요.


운동 효과


복부 근육 강화 

운동에서 주로 쓰이는 근육은 복부 근육인데요. 복부 근육을 강화함으로써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허리 통증이나 부상을 예방할 수 있으며, 11자 복근이나 식스팩과 같은 외관상 아름다움을 뽐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핵심 근육인 코어를 강화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신체 능력 개선 

운동을 꾸준하게 반복하면, 몸을 움직이거나 움직이지 않는 상태에서 척추와 자세에 대한 제어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힘에 대항할 수 있는 골반이나 척추 등의 상태를 갖출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체의 균형감각과 안정성을 기르는 효과가 있습니다.



관절 가동성 향상 

관절 가동성이 향상되면, 몸을 더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부상을 당할 위험이 그만큼 줄어들게 되는데요. 이 운동은 척추를 안정되게 유지하면서 관절의 가동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몸속 혈류 및 근육 속 영양분 공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자세 교정 

대부분의 코어 강화 운동의 효과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 운동도 자세 교정에 도움이 되는데요. 신체의 불균형한 근육을 강화하면서 틀어진 골반과 구부정한 등, 어깨 등의 나쁜 체형을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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