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안에 끝내세요! 복부 지방 없애는 운동법 5가지


뱃살은 건강의 적신호이자 옷맵시를 망치기 때문에 하루빨리 없애는 것이 좋은데요. 뱃살 둘레를 줄이고 복근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식이요법만큼이나 운동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특히 복부 비만에 효과 좋은 운동을 통해서 뱃살을 제거하고, 몸매를 변화시킬 수 있는데요. 한 달 안에 끝내는 복부 지방 없애는 운동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팔 벌려 뛰기


바닥에 똑바로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점프를 하면서 동시에 발을 양쪽으로 넓게 벌리고, 팔을 옆으로 뻗으면서 들어 올려서 공중에서 만나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착지하면서 시작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 운동합니다.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 상체 들기


바닥에 누워 무릎을 약간 구부리며, 팔은 편안하게 몸 옆에 둡니다. 그리고 하체는 바닥에 고정된 채, 상체만 약간 일으키면 되는데요. 복근에 힘을 주고 최대한 쥐어짜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상체를 일으킨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되며, 1분 동안 계속 반복합니다.



3. 다리 교차하기


바닥에 누워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뚝을 바닥에 대고, 상체를 일으키며,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서로 벌렸다가 교차시키는 운동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오른발을 왼발 위로 올렸다가 원위치한 다음, 오른발을 왼발 아래로 교차합니다. 1분 동안 계속 진행하세요.


4. 테이블탑 업&다운


바닥에 다리를 편 상태로 앉습니다. 그리고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지탱하며, 몸을 살짝 띄웁니다. 그런 다음 둔근에 크게 힘을 주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며, 테이블탑 자세를 만듭니다. 원래 자세로 천천히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되며, 1분 동안 반복하여 운동하세요.



5. 팔꿈치 플랭크 & 크로스 니업


바닥에 팔뚝을 대고 엎드려서 복부와 엉덩이에 힘을 주고, 골반이 솟구치거나 아래로 처지지 않도록 몸의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겼다가 원위치하고, 오른쪽 다리를 왼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겼다가 원위치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교차하여 반복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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