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스핑크스 자세를 하세요! 1분 후 생기는 효과


집에서 간단하게 누구나 따라서 할 수 있는 스핑크스 동작은 몸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다양한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효과적인 요가 자세 중 하나인데요. 유연성이 부족한 사람들도 가능한 운동으로써 상체를 들어 척추를 확장하고, 활력을 증진시킬 수 있으며, 소화 시스템 개선 및 우울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스핑크스 자세를 하면 생기는 효과를 확인하세요.



운동 방법


바닥에 배를 대고 엎드리셔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뚝을 바닥에 지탱하며, 상체를 공중으로 들어주면 되는데요. 팔꿈치는 어깨와 같은 선상에 있도록 하며, 하체는 바닥에 편안하게 두고, 상체를 확장시킵니다. 또한, 어깨가 귀에 붙지 않도록 주의하며, 시선은 정면을 향하도록 하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호흡하며, 1분 동안 진행합니다.


운동 효과


척추 관리 

스핑크스 자세는 허리의 곡선을 재정렬하기 때문에 나쁜 자세를 올바르게 교정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척추를 확장하면서 신체의 핵심 코어를 단련시키고, 허리의 유연성을 향상시킵니다. 따라서 통증이나 부상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는데요. 척추 건강을 튼튼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활력 증진 

충분한 휴식이나 수면을 취해도 피로를 지속적으로 느끼며 무기력하다면, 스핑크스 운동을 매일 꾸준하게 반복할 필요가 있는데요. 스핑크스 자세는 몸을 활력 있게 만들고, 신경계를 진정시키며,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 개선 

바닥에 배를 대고 엎드려서 상체를 드는 동작을 통해서 소화 기관을 자극할 수 있는데요. 소화불량이나 변비에 대한 고민거리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며, 복부 장기를 마사지하여 소화 시스템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우울증 완화 

영혼이 머무는 곳이라고 불리는 심장 부분을 스핑크스 자세를 통해 개방시키면, 우울증을 완화하고 불안감을 줄일 수 있으며, 하루 종일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삶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불러일으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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