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운동을 5분씩 매일하면 신체에 어떤 변화가 생길까요


기본 플랭크 자세에서 몸을 왼쪽과 오른쪽으로 교차하여 개방시키는 운동은 코어를 강력하게 만들며, 군살을 제거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척추가 곧게 펴지고 안정적인 자세가 만들어지며, 균형감각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전신의 근력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이 운동을 5분씩 매일하면 생기는 신체 변화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바닥에 엎드려서 어깨 라인과 손목 라인을 동일 선상으로 맞춥니다. 그리고 몸을 오른쪽으로 틀면서 왼쪽 팔을 공중으로 들어 올리는 사이드 플랭크 자세로 전환합니다. 그런 다음 원위치하고, 왼쪽으로 틀면서 오른쪽 팔을 공중으로 들어 올리는 사이드 플랭크 자세로 만드세요. 왼쪽과 오른쪽으로 자세를 바꿔가며 반복 운동합니다. 하루 5분을 목표로 진행하고, 운동 중에는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운동 효과


코어 강화 

코어 근육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복근을 포함하여 복부 주위를 감싸는 근육, 등 및 골반을 안정시키는 근육 등을 모두 단련해야 하는데요. 이 운동을 통해서 핵심 영역의 모든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척추에 큰 무리를 주지 않고도 코어를 강화할 수 있으며, 허리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전신 운동 

플랭크 운동은 몸의 중심이 되는 코어 근육을 발달시킬 뿐만 아니라 몸 전체의 근력을 강화하고, 군살을 제거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을 탄탄하게 만드는 단 하나의 운동을 뽑으라면, 플랭크를 떠올릴 수 있으며 대체 불가능한 최고의 운동임에 틀림없습니다.



자세 교정 

플랭크는 운동을 통해서 뒤틀린 자세를 교정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척추가 곧게 펴지고, 안정적인 자세가 만들어집니다. 또한, 복근을 단련함으로써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되는데요. 복부에 있는 근육이 목, 어깨, 가슴, 허리와 같은 근육에도 영향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밸런스 향상 

몸을 사이드 방향으로 틀어서 운동하는 동작은 몸의 밸런스를 잡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하는 운동인데요. 강한 코어를 구축하면서 동시에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언덕을 걷는 것에서부터 자전거를 타는 일에 이르기까지,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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