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기 전 5분 운동으로 한 달 안에 나타나는 효과


잠자기 전이나 저녁 이후 시간에 집에서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을 통해서 몸매를 탄력 있게 바꿀 수 있는데요. 밋밋한 몸매 라인에서 벗어나는 동시에 뱃살을 없애고,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량을 늘리거나 유지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잠자기 전 5분 운동으로 신체를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상체 들기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후,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서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종아리가 바닥과 평행하도록 자세를 유지하면 되는데요. 팔은 앞으로 뻗어주고, 상체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1분 동안 계속해서 진행하세요.


2. 비틀기


바닥에 앉아서 손으로 몸을 지탱하며 상체를 뒤로 기울입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왼쪽으로 내렸다가 올린 후, 오른쪽으로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발 사이로 아령이나 수건 등을 잡고 운동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더블 크런치 변형


바닥에 누운 후, 다리를 엉덩이 너비로 벌려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린 후, 골반 방향으로 조금 당겨주세요. 손은 머리 옆에 가져가면 준비가 완료되는데요. 다리를 공중으로 드는 동시에 상체를 들어 서로 최대한 가까운 방향에서 만날 수 있도록 당겨준 후, 원위치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버드독 변형


바닥에 무릎을 꿇고 엎드립니다. 어깨와 손목을 같은 라인에 있도록 위치한 후, 오른쪽 팔과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최대한 뻗어줍니다. 그리고 골반 부위까지 당겨줬다가 다시 뻗어주면 되는데요. 30초 동안 반복한 후, 왼쪽 팔과 왼쪽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운동합니다.



5. 메뚜기 변형


바닥에 배를 대고 엎드립니다. 그리고 다리를 쭉 펴고 공중으로 살짝 들어 올립니다. 그런 다음 팔을 앞으로 뻗은 후, 상체와 하체를 들어 올리면서 팔을 뒤로 뻗어주세요.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계속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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