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서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면 1분 후 생기는 효과


누워서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는 운동을 통해서 복부 및 하체를 동시에 단련할 수 있는데요. 복부 지방을 제거하고, 복근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허벅지의 탄력을 증가시키고, 하체 전신을 스트레칭하여 하체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코어 그룹을 강화하여 신체를 안정적으로 지지할 수 있습니다. 누워서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면 1분 후 생기는 효과를 확인하세요.



운동 방법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서 진행합니다. 손은 몸 옆에 편안하게 두거나 복부 위에 올립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바닥과 90도 각도로 위치합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최대한 벌렸다가 오므리는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여 진행하면 되는데요. 코어에 힘을 주며, 몸을 안정적으로 잡아줍니다.


운동 효과


복부 근력 향상 

다리를 공중으로 든 상태에서 벌렸다가 오므리는 반복 동작은 복부에 자연스럽게 힘이 들어가며, 근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 복근을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으며, 불필요한 뱃살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허벅지 탄력 증가 

허벅지 안쪽의 처진 살이 고민이거나 하체 탄력을 강화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할 수 있는 운동으로써 평소 쉽게 단련할 수 없는 사타구니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고, 둔근 및 허벅지 내외부를 탄력 있게 바꿀 수 있는데요. 밋밋한 하체 라인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코어 그룹 강화 

신체의 핵심 근육으로써 움직이는 모든 행동에 관여하는 코어 근육 그룹은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이는데요. 운동을 통해서 복부 근육, 등 근육, 골반 및 둔부 근육, 척추 근육 등을 강화하기 때문에 신체를 안정적으로 지지하고, 통증이나 부상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체 비만 예방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서 최대한 벌리는 반복 동작은 종아리, 햄스트링, 허벅지, 골반, 엉덩이 등의 하체 곳곳을 스트레칭할 수 있으며,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부종이나 셀룰라이트 예방에 도움이 되며, 하체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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