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반다리로 앉아서 몸을 띄우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바닥에 앉아서 손으로 몸을 지탱하여 몸을 띄우는 동작은 '톨라사나' 혹은 '저울 자세'로 불리는 요가 동작인데요. 운동을 통해서 손목, 팔, 복부의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균형감각을 개선하여 효율적인 몸 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 개선 및 집중력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양반다리로 앉아서 몸을 띄우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바닥에 앉아서 양반다리를 만듭니다. 왼쪽 발이 오른쪽 허벅지 위로 올라오게 하고, 오른쪽 발이 왼쪽 허벅지 위로 올라가게 하세요. 그리고 최대한 골반 방향으로 당겨줍니다. 그런 다음 손바닥을 엉덩이 옆의 바닥에 지탱하고, 복부 근육을 수축시키면서 다리와 엉덩이를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최대한 버틴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오며,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반복 운동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운동 효과


근력 강화 

저울 자세는 복부에 강한 힘을 주며, 코어 근육을 사용하여 버티기 때문에 핵심 근육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을 지탱하기 위해 손목과 팔 근육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손목과 팔을 강화하는 동시에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균형감각 향상 

바닥에 손바닥을 대고 몸을 띄운 상태로 버티기 위해서는 신체의 밸런스를 잘 맞춰야 하는데요. 균형감각이 향상되며, 실생활에서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몸 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소화 개선 

복부에 힘을 준 상태로 운동하면, 소화 기관을 자극할 수 있으며,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하게 되는데요. 소화불량이나 변비에 대한 고민거리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며, 소화 시스템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집중력 개선 

힘든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신체에 온전히 집중해야 하는데요. 집중력 향상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고,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으며, 심신을 동시에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지구력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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