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분 안에 끝내세요. 무조건 복근 만드는 운동


체지방을 뚫고 선명한 복근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이 필요한데요. 복부 전체를 최대한 쥐어짤 수 있는 운동을 짧은 시간 내 반복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운동 후에는 스트레칭으로 몸을 충분히 풀어줘야 하는데요. 하루 3분 안에 끝내는 무조건 복근 만드는 운동을 소개합니다.



1단계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후, 팔은 머리 옆에 가져갑니다. 그리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서 종아리와 바닥이 평행하도록 위치합니다. 그런 다음 왼쪽 발목 위에 오른쪽 발목을 걸쳐서 다리를 교차하면 되는데요. 상체를 일으키는 동시에 하체를 당기면서 복부를 쥐어짠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단계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두 다리를 벌립니다. 그리고 팔은 머리 위로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복근을 사용하여 상체와 하체를 들어 올리면서 왼팔을 오른발에 가져다 댄 후, 기본자세로 돌아갑니다. 30초 동안 반복한 후, 이번에는 상체와 하체를 들어 올려서 오른팔을 왼발에 가져가는 동작을 30초 반복합니다.



3단계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두 다리는 앞으로 쭉 폅니다. 그리고 버틸 수 있을 만큼 서서히 뒤로 젖혀주면서 다리를 바닥에서 뗍니다. 이때 복근에는 힘을 주고 있어야 하며, 두 팔은 바닥을 짚고 몸을 지탱합니다. 그런 다음 상체와 하체를 당기면서 V 모양을 만들고 원위치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스트레칭


바닥에 무릎을 꿇은 자세를 취하고, 무릎을 엉덩이 넓이만큼 벌려줍니다. 그리고 숨을 깊게 마시고, 내쉴 때 상체를 바닥으로 숙이면서 차일드 자세를 만듭니다. 목과 척추를 최대한 길게 빼고, 갈비뼈를 꼬리뼈에서 최대한 멀게 하세요. 그런 다음 몸통을 일으켜 세우면서 다리와 골반을 땅바닥에 붙이는 코브라 자세로 전환합니다. 귀가 어깨에 붙지 않도록 하고, 목도 길게 늘여줍니다. 심호흡과 함께 2가지 동작을 충분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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