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만 해도 나잇살이 사라지는 최고의 전신 운동


조금만 먹어도 찌는 나잇살 때문에 몸매 관리가 힘들거나 건강이 염려될 수 있는데요.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근력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증가시켜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그러면 군살과 체지방을 감량하는 동시에 근육 손실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매일 5분만 해도 나잇살이 사라지는 최고의 전신 운동을 소개합니다.



1. 스쿼트 & 아령


손에 아령이나 물병을 들고 머리 위로 뻗어주며,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자세를 낮추며 스쿼트를 하는 동시에 팔은 가슴 방향으로 당겨주면 되는데요. 엉덩이를 충분히 바닥으로 내려준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서 손을 다시 머리 위로 올려주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크런치 버티기


바닥에 등을 대고 눕습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무릎을 구부려 종아리가 바닥과 최대한 평행하도록 위치시킵니다. 그런 다음 머리와 어깨를 바닥에서 들어주세요. 팔은 들어서 최대한 뻗어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운동하세요. 복부를 쥐어짤 수 있도록 하고, 힘들 경우 10초씩 나눠서 진행합니다.



3. 브릿지


바닥에 등을 대고 똑바로 눕고, 무릎은 구부립니다. 그리고 복부와 엉덩이에 힘을 주면서 엉덩이를 천천히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 되는데요. 엉덩이를 쥐어짠 후,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1분 동안 반복 운동합니다.


4. 플랭크 & 팔 뻗기


바닥에 엎드려 손목과 어깨 라인을 동일하게 맞추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허리와 엉덩이가 아래로 처지지 않도록 몸 전체적인 라인에 집중해야 하는데요. 어깨 근육을 단단하게 유지하고, 목이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도록 중립적인 방향을 잡으세요. 그리고 왼쪽 팔을 앞으로 뻗었다가 원위치한 후, 오른쪽 팔을 앞으로 뻗었다가 원위치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다운도그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며, 손가락은 벌려줍니다. 그리고 발가락을 바닥에 대고, 무릎을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그런 다음 햄스트링과 종아리가 개방되기 시작하면, 다리를 쭉 펴면서 발꿈치를 바닥으로 낮추기 시작하세요. 머리는 어깨 사이에 편안히 두도록 하고, 최대한 버팁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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