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씩 버티면서 몸속 독소를 효과적으로 없애는 자세


생활 속에서 쌓인 체내 독소를 제때 배출하지 못하면, 피로감을 자주 느끼거나 소화불량, 변비, 불면증, 두통 등의 여러 증세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독소 배출을 돕는 요가 자세와 스트레칭을 통해 신체를 해독하고,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1분씩 버티면서 몸속 독소를 효과적으로 없애는 자세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바람 빼기 변형 자세


똑바로 누운 자세에서 무릎을 구부려 가슴팍에 가져다 댑니다. 그리고 머리와 어깨를 들어주면서 복부를 압박합니다. 그런 다음 손으로 무릎 뒷부분을 당겨주면서 스트레칭을 강화하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고,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1분 동안 반복 운동하세요.


2. 여신 자세


와이드 스쿼트와 유사한 자세로써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발끝을 45도 각도로 바깥으로 돌리고, 발꿈치를 안으로 넣습니다. 그런 다음 숨을 내쉬면서 무릎을 구부리고 허벅지를 최대한 바닥과 평행하도록 위치합니다. 팔은 가슴 앞에 모아서 붙이고, 최대한 심호흡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다리 비틀기


바닥에 누워서 시작하며, 왼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린 후, 가슴으로 당겨서 오른쪽 방향으로 넘겨줍니다. 그리고 고개는 왼쪽으로 돌리고, 오른손으로 왼쪽 다리를 눌러주며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자세를 유지하고 최대한 심호흡 후, 다리의 방향을 바꿔서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4. 아기 자세


바닥에 누워서 무릎은 구부려 가슴으로 가져다 대고, 손으로 발의 바깥 가장자리 부분을 부여잡습니다. 그리고 가슴 방향으로 가볍게 당겨줍니다. 그런 다음 무릎이 최대한 겨드랑이 방향에 닿을 수 있도록 하세요. 이때 어깨나 가슴에 무리하게 긴장을 주지 않도록 하고, 신체의 나머지 부분에는 힘을 주지 않습니다. 이 자세로 호흡하며, 1분 동안 운동합니다.



5. 벽에 다리 기대는 자세


벽에서 약간 떨어진 자리를 잡고 앉으세요. 그리고 숨을 내쉴 때, 엉덩이를 90도 각도로 틀어서 다리를 벽에 올려붙입니다. 그런 다음 어깨와 머리는 바닥에 편안하게 두도록 하고, 팔은 옆으로 뻗어 편안하게 두면 되는데요. 눈을 감고, 다리를 벽에 단단히 고정시키며, 힘을 빼줍니다. 만약 등에 불편한 기분이 든다면, 벽에서 더 떨어져도 좋습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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