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바로 이 자세를 하면 신체에 생기는 변화


바닥에 서서 다리를 넓게 벌리고 스쿼트 동작을 하는 자세는 '웃카타 코나아사나' 혹은 '여신 자세'로 불리는 요가 동작인데요. 운동을 통해서 근력을 강화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으며, 독소를 배출하여 면역력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둔근을 활성화시키고, 순환을 개선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지금 바로 이 자세를 하면 신체에 생기는 변화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와이드 스쿼트와 유사한 자세로써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발끝을 45도 각도로 바깥으로 돌리고, 발꿈치를 안으로 넣습니다. 그런 다음 숨을 내쉬면서 무릎을 구부리고 허벅지를 최대한 바닥과 평행하도록 위치합니다. 팔은 가슴 앞에 모아서 붙이고, 최대한 심호흡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근력 강화 

스쿼트와 유사한 자세로 버티면서 종아리, 대퇴사두근, 허벅지 안쪽, 엉덩이 등의 하체와 코어 근육을 포함한 상체의 근력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축 처진 살을 탄력 있게 만들며,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근력이 약해서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독소 배출 

불규칙한 생활 습관이나 식품첨가물, 약물의 오남용 및 황사나 매연, 먼지 등의 환경오염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몸속에 독소가 쌓이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되는데요. 독소 배출을 돕는 운동을 통해서 면역력을 관리하고, 피로를 풀어줄 수 있습니다.



둔근 활성화 

의자에 장시간 앉아서 생활하면, 둔근이 위축되는 과정이 진행되며, 근육이 쇠퇴할 수 있는데요. 둔근이 닫히기 시작하면, 몸의 다른 근육 및 관절에 영향을 주며, 무릎이나 허리와 같은 부위의 통증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자세를 통해서 둔근을 효과적으로 활성화시키고,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순환 개선 

신체를 확장시키고, 하체를 자극하는 동작을 통해서 혈액 공급을 촉진하고, 신체 곳곳에 더 많은 산소를 전달할 수 있는데요. 산소 및 혈액의 흐름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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