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서 가슴을 들고 1분 동안 버티면 생기는 효과


바닥에 누워서 가슴을 공중으로 드는 자세는 물고기와 유사하다고 하여 '물고기 자세' 혹은 '마츠야아사나'로 불리는 요가 동작인데요. 기본적인 물고기 자세에서 응용 동작을 추가하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는데요. 노폐물 배출 및 유연성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누워서 가슴을 들고 1분 동안 버티면 생기는 효과를 확인하세요.



운동 방법


바닥에 편하게 누워서 시작하며, 팔을 바닥에 지탱하여 누르면서 상체를 가슴을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리고 머리는 바닥을 향해 떨어뜨리면, 상체를 늘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 위로 교차하고, 오른손을 왼손과 교차하여 비트는 동작을 진행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호흡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온 후, 팔과 다리의 교차 방향을 바꿔서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바닥에 팔과 한쪽 다리로 몸을 지탱한 상태로 엉덩이를 들어주면, 근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물고기 자세와 변형 자세가 익숙해진 상태라면,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운동 효과


스트레스 완화 

하루 종일 쌓인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어주고, 마음의 안정을 가져다주기 때문에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깊은 호흡을 동반하여 정신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우울증이나 불안감을 해소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노폐물 배출 

면역력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몸속 독소나 노폐물이 쌓이지 않게 주의해야 하는데요. 물고기 변형 자세를 통해서 신체의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하고, 해독 능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비만을 포함한 각종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유연성 향상 

가슴을 최대한 공중으로 드는 자세는 상체를 개방하며, 유연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데요. 뻣뻣해진 몸을 부드럽게 만들 수 있으며, 혈류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세를 교정하여 불균형한 신체를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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