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만 버티면 생기는 옆구리 라인의 변화


옆구리를 군살 없는 탄탄한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복부와 함께 옆구리를 자극하는 맨몸 운동을 꾸준하게 반복할 필요가 있는데요. 운동을 통해서 잃어버린 몸매 라인을 되찾고, 코어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하체 비만을 예방하고, 복부 팽만감 완화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매일 5분만 버티면 생기는 옆구리 라인의 변화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후,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팔을 앞으로 쭉 뻗으면 준비가 완료됩니다. 그런 다음 머리와 어깨를 바닥에서 떼어내면서 상체를 들어주는 동시에 왼쪽 다리 바깥쪽으로 손을 뻗어주면 되는데요. 30초 반복 후, 오른쪽 다리 바깥쪽으로 손을 뻗는 동작을 30초 반복합니다. 운동 중에는 다리가 땅에 닿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하고, 복부에 힘을 주고 압박합니다. 하루 5분 운동하세요.


운동 효과


허리 라인 변화 

복부 주위의 군살을 제거하면서 복근 모양을 선명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부위에 자극을 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사이드 크런치 변형 운동을 통해서 옆구리를 포함한 복부를 전체적으로 공략할 수 있으며, 복부 주위의 탄력을 잡아줄 수 있고, 허리 라인을 매력적으로 가꿀 수 있습니다.




코어 강화 

코어 근육 그룹을 전체적으로 강력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복부 측면 근육을 자극하는 운동도 반드시 필요한데요. 몸을 비틀면서 코어를 단련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훨씬 더 많은 힘과 안정성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근육을 강화시킴으로써 올바른 자세로 몸을 지탱할 수 있게 됩니다.



하체 비만 예방 

다리를 공중으로 드는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상체의 반복적인 움직임은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데요. 하루 종일 쌓인 하체의 긴장감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하체 부종으로 발생할 수 있는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복부 팽만감 완화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복부 팽만감은 뱃속에 가스가 차거나 복통, 변비 등을 동반하며, 일상생활을 불편하게 만들기도 하는데요. 운동을 통해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할 수 있으며, 소화 시스템 개선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팽만감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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