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0번씩 이 운동을 매일하면 나타나는 효과


몸을 옆으로 돌려서 다리를 올렸다가 내리는 사이드 레그레이즈 변형 운동은 하체 근력을 집중적으로 단련시킬 수 있는데요. 골반의 불균형으로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이나 구부정한 자세를 교정할 수 있으며, 탄력 넘치는 하체 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코어 측면을 강화하며, 균형감각 및 안정성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하루 100번씩 이 운동을 매일하면 나타나는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오른쪽 손바닥과 무릎을 바닥에 지탱하고 시작합니다. 오른쪽 어깨와 손목은 같은 선상에 있도록 자세를 유지하세요. 복부에 힘을 주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천천히 반복합니다. 운동 중에는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게 주의하고, 자세를 바꿔서 오른쪽 다리도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하루 100개를 목표로 반복하세요.



사이드 레그레이즈 운동과 병행하여 진행할 수 있는데요. 왼쪽으로 눕고, 상체를 일으켜 세우면서 팔을 지지대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최대한 들어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또한, 자세를 바꿔서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도 진행하면 되는데요. 하루 100개를 목표로 진행합니다.



운동 효과


골반 강화 

옆으로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은 엉덩이 관절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운동으로써 엉덩이 굴곡근을 단련시킬 수 있는데요. 그러면 골반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으며, 골반의 불균형으로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이나 구부정한 자세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



하체 탄력 향상 

다리를 반복적으로 움직임으로써 하체 라인을 중점적으로 단련할 수 있는데요. 허벅지 내외부의 군살을 제거하고, 탄력 있는 몸매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자세를 섞어서 진행하면, 하체 라인을 매력적으로 가꿀 수 있습니다.




신체 능력 강화 

하체를 튼튼하게 만들면, 신체의 민첩성 및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코어의 측면 근육을 포함하여 상체의 지지력을 향상시키면, 균형감각 및 안정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데요. 운동 능력 및 신체 능력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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