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을 시작하는 5분 운동! 한 달 안에 생기는 변화


아무 생각 없이 반복되는 몇 가지 아침 습관들이 체중 감량을 방해할 수 있는데요. 아침 시간을 활용하여 매일 5분씩 운동을 꾸준하게 진행하면,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 및 근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귀차니즘으로 운동을 포기하는 행동을 사전에 막을 수 있는데요. 아침을 시작하는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서서 팔다리 터치하기


바닥에 똑바로 서서 시작하며, 다리는 어깨너비와 동일하게 벌립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발차기를 하듯 공중으로 들어서 왼손과 터치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되는데요. 30초 반복 후, 왼쪽 다리와 오른손을 터치하는 동작을 30초 반복합니다.


2. 옆구리 늘이기


바닥에 서서 팔을 옆으로 벌리고, 왼발을 넓게 벌리며 왼쪽 방향으로 틀어줍니다. 그리고 허벅지를 바닥과 평행할 때까지 낮춘 후, 왼쪽으로 몸을 숙이면서 오른쪽 옆구리를 늘여줍니다. 이때 왼손은 아래로 내리고, 오른손은 머리 위로 넘기면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며 30초 동안 좌우로 반복합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온 후, 반대 방향으로 30초 동안 동일하게 운동하세요.



3. 스쿼트 변형


어깨너비로 발을 벌리고 서서 가슴은 곧게 펴고, 상체도 최대한 꼿꼿하게 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뻗으면 준비 자세가 완료되는데요. 상체를 숙이며 팔을 아래로 내린 후, 엉덩이를 낮춰줍니다. 그런 다음 팔을 다시 머리 위로 뻗으면서 일어나면 1회가 완료되며, 운동 중에는 상체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T 밸런스


바닥에 서서 오른쪽 발에 무게 중심을 옮긴 후, 복근에 힘을 주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어줍니다. 동시에 상체는 앞으로 숙여서 T자 모양을 만들면 되는데요. 오른쪽 팔은 머리 앞으로 뻗어서 몸에 균형을 잡아줄 수 있도록 합니다. 바닥과 평행을 이루고,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최대한 호흡한 후, 서서히 기본자세로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주는 동작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5. 플랭크


기본 플랭크 자세는 푸시업 시작 자세와 동일하며, 근력이 부족한 사람에게 적당한 운동입니다. 손목과 어깨 라인을 동일하게 맞추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허리와 엉덩이가 아래로 처지지 않도록 몸 전체적인 라인에 집중해야 하는데요. 기본 플랭크 자세를 제대로 연습하면, 변형 자세도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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