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바로 1분씩 사이드 방향으로 매일 반복하세요.


기본적인 런지 자세가 한쪽 다리를 앞이나 뒤로 뻗는 동작으로 구성된다면, 이 운동은 사이드 방향으로 한쪽 다리를 뻗으면서 진행할 수 있는데요. 평소 잘 단련하지 않는 허벅지 안쪽을 포함한 하체 라인을 탄탄하게 만들 수 있으며, 스트레칭 효과도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순환을 촉진하고, 군살 제거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1분씩 사이드 방향으로 매일 반복하면 생기는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바닥에 다리를 모으고 똑바로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최대한 뻗으면서 무릎을 구부려주면 되는데요. 허벅지가 자극을 받을 수 있게 충분히 스트레칭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뻗으면서 반복하세요. 1분씩 각 사이드 방향으로 운동합니다.


운동 효과


근력 강화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까지도 운동 중 사용하게 만들기 때문에 몸을 대칭적으로 아름답게 가꿀 수 있습니다. 특히 허벅지 안쪽의 처진 살을 탄력 있게 만들 수 있는데요. 좌우 다리 모두를 개별적으로 관여시키며, 몸의 조화를 이루는데 도움을 줍니다.




스트레칭 

사이드 런지 운동을 통해 허리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스트레칭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오랜 시간 앉아서 있는 사람들의 근육 긴장감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코어 및 둔근을 단련하여 허리를 지지하는 힘을 길러줄 수 있습니다.



순환 촉진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하체 비만, 부종,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다리를 최대한 뻗으면서 순환을 촉진시키며, 몸 전체에 신선한 혈액을 생성하고, 혈류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내 독소와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체 군살 제거 

운동을 통해 스트레칭을 강화하고 순환을 촉진하면, 군살 없는 탄탄한 바디 라인을 만들 수 있는데요. 하체 곳곳에 군살이 생겨 울퉁불퉁 매끄럽지 않은 다리 라인이 형성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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