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에 엎드려서 움직이는 최고의 전신 운동 4가지


바닥에 엎드려서 앞이나 옆으로 움직이는 동작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전신 운동인데요. 칼로리를 소모하여 불필요한 지방을 태울 수 있으며, 전신을 스트레칭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근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바닥에 엎드려서 움직이는 최고의 전신 운동 4가지를 소개합니다.



1단계


서서 상체를 구부린 후,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습니다. 그리고 왼손을 앞으로 뻗고, 오른손을 앞으로 뻗으면서 나아가면 되는데요. 플랭크 기본자세가 되도록 계속 진행합니다. 그런 다음 손바닥으로 발을 당겨오면 되는데요. 오른발과 왼발을 순서대로 당깁니다. 이러한 과정을 1분 동안 계속 반복하세요.


2단계


일반적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손목은 어깨 아래에 바로 위치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균형을 맞추고, 복근에 힘을 주어 자세를 유지합니다. 발의 넓이는 어깨너비만큼 벌어져 있어야 하는데요. 팔과 다리를 좌우로 평행 이동하며, 1분 동안 반복 운동합니다.



3단계


바닥에 서서 시작하며, 상체를 숙이면서 오른쪽 발을 뒤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은 후, 엎드리는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손을 앞 방향으로 최대한 전진하며 몸을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되는데요. 상체를 숙이면서 왼쪽 발을 뒤로 뻗어주고 동일한 동작을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4단계


바닥에 엎드려 팔을 어깨너비보다 더 넓게 벌립니다. 그리고 오른팔을 왼팔보다 앞으로 내디뎌 팔이 서로 사선을 이루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팔굽혀펴기를 1회 진행한 후, 왼팔을 오른팔보다 앞으로 내디뎌 사선을 만든 후, 팔굽혀펴기를 진행하면 되는데요. 앞으로 계속 이동하면서 사선 팔굽혀펴기를 진행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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