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을 좌우로 비틀면 복근에 어떤 변화가 생길까요


몸을 좌우로 비틀면서 복부를 쥐어짜듯 운동하면, 복부의 군살을 제거하고, 복근을 선명하게 만드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복부 비만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으며, 코어 근육을 단련하는 효과도 있는데요. 핵심 근육을 강화하면서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몸을 좌우로 비틀면 생기는 복근의 변화를 확인하세요.



1. 바이시클 크런치


무릎을 구부린 채로 바닥에 앉아 복근에 힘을 주어 척추 방향으로 당깁니다. 그리고 상체를 서서히 뒤로 젖히고, 다리는 공중으로 들어 올리며, 팔은 머리에 가져다 댑니다. 그런 다음 몸통을 오른쪽으로 틀면서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당겨 왼쪽 팔꿈치와 오른쪽 무릎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도록 만든 후 원위치시키고,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트위스트 변형


바닥에 똑바로 눕고, 팔은 편안하게 몸 옆에 둡니다. 그리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넘겼다가 원래 자리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넘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좌우로 바꿔가며 반복 운동합니다. 운동 중에는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3. 플랭크 힙다운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팔꿈치가 어깨와 같은 라인에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엉덩이를 한쪽 방향으로 떨어뜨린 후, 중앙으로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운동하세요. 방향을 바꿔가며 1분 동안 최대한 진행하며, 운동 중에는 복근에 힘을 계속 주면서 허리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누워서 트위스트


바닥에 똑바로 눕고, 두 무릎을 구부려 가슴팍으로 가져옵니다. 그리고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틀어주며, 두 팔을 뻗어 T자 모양을 만들고, 시선은 오른쪽을 응시하도록 합니다. 30초 동안 자세를 유지하며, 척추가 뒤틀리는 것을 느낍니다. 그런 다음 복근의 힘을 사용하여 두 무릎을 중앙으로 가져온 후,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합니다.



5. V 트위스트


무릎을 구부린 채로 바닥에 앉아서 복근에 힘을 주어 척추 방향으로 당깁니다. 그리고 발이 바닥에서 떨어질 때까지 서서히 뒤로 젖힙니다. 이때 허리는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그런 다음 두 팔은 앞으로 쭉 뻗어주고, 몸통을 왼쪽으로 틀어줍니다. 이후 다시 오른쪽으로 틉니다. 이 틀어짐을 1분 동안 많이 반복할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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