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세를 1분 동안 하세요. 신체에 나타나는 효과


바닥에 서서 다리를 교차하여 상체를 숙이는 자세는 스트레칭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인데요. 매일 1분 꾸준하게 반복함으로써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늘이며, 몸 전체에 신선한 혈액을 생성하고, 혈류를 개선하며, 혈액순환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우울증, 피로 등을 해소하고, 긴장감 완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 자세를 1분 동안 반복하면 신체에 나타나는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똑바로 서서 왼발을 오른발 앞으로 교차합니다. 그리고 손에는 바 형태의 도구를 잡아주세요. 어깨너비로 잡은 후, 상체를 앞으로 숙입니다. 하체의 스트레칭을 강화하기 위해 무릎을 최대한 펴고, 등이 구부러지지 않게 주의합니다. 내렸던 바를 다시 올리면 1회가 완료되며, 30초 동안 반복 후, 교차한 발의 위치를 바꿔서 30초 반복합니다.



대체 운동 1 

바닥에 서서 발을 엉덩이 넓이로 벌리고, 숨을 내쉬면서 상체를 앞으로 구부리세요. 척추가 구부러지지 않게 최대한 펴주면서 ㄱ자 모양으로 몸을 숙입니다. 또한,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게 주의합니다. 상체와 하체를 늘인다는 느낌으로 펴고, 손으로 바닥을 터치합니다. 머리를 들고 시선을 정면을 향하면,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대체 운동 2 

바닥에 서서 숨을 내쉬면서 상체를 앞으로 구부립니다.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고, 배꼽을 척추 방향으로 밀어 넣는 듯한 느낌으로 진행하세요. 상체를 가능한 깊숙하게 숙이도록 하고, 머리 꼭대기를 바닥 방향으로 크게 기울이며 척추를 길게 늘이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고, 상체를 서서히 일으켜 원래의 자세로 돌아갑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서서 상체를 숙이는 운동은 혈류를 개선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줄어든 척추 근육을 늘이고, 엉덩이와 허벅지를 스트레칭하여 긴장감을 완화하고, 통증이나 부상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스트레스, 우울증, 피로 등을 해소하고, 편안하게 잠들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불면증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