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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덜렁 팔뚝살을 탄력 넘치게 바꾸는 6가지 자세

by 텐바디 2019. 3. 31.

 

덜렁거리는 팔뚝살 때문에 고민이라면, 팔의 근력을 키울 수 있는 운동을 통해 군살을 제거하고, 탄력 넘치는 팔뚝 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복부 근육이나 코어 근육을 발달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6가지 자세를 1분씩 반복하여 진행하며, 아령이나 물병을 활용하여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1. 서서 손뼉 치기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똑바로 서서 시작합니다. 팔이 구부러지지 않게 양옆으로 쭉 뻗어주세요. 그리고 공기를 가르는 것 같은 느낌으로 가슴 앞으로 모아서 손뼉을 치고,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운동 중에는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자세에 주의합니다.

 

2. 크로스잭

 

두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리고 서서 두 팔을 앞으로 뻗습니다. 그리고 점프하면서 오른쪽 팔을 왼쪽 팔 위에 교차시키고, 오른쪽 발을 왼쪽 발 위로 교차시키면, 1회가 완료됩니다. 두 방향을 교차하면서 1분 안에 최대한 많은 횟수를 반복하세요. 

 

3. 서서 아령 들기

 

아령이나 물병을 들고 바닥에 똑바로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을 몸 옆에 나란히 뻗은 상태에서 가슴 방향으로 접은 후, 머리 위로 올려줍니다. 그런 다음 팔꿈치를 머리 뒤로 접어서 구부린 후, 다시 올려주면 되는데요. 다시 가슴 방향으로 내리고, 시작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사이드 플랭크 변형

 

바닥에 엎드려서 어깨 라인과 손목 라인을 동일 선상으로 맞춥니다. 그리고 몸을 오른쪽으로 틀면서 왼쪽 팔을 공중으로 들어 올리는 사이드 플랭크 자세로 전환합니다. 그런 다음 원위치하고, 왼쪽으로 틀면서 오른쪽 팔을 공중으로 들어 올리는 사이드 플랭크 자세로 만드세요. 왼쪽과 오른쪽으로 자세를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 운동합니다.

 

5. 서서 아령 앞으로 들기

 

똑바로 서서 양손에 아령이나 물병을 듭니다. 그리고 왼쪽 손을 앞으로 들어 올리면서 아령을 쥔 손가락이 정면을 향하도록 하고, 아령을 들었다가 내리세요. 오른쪽 손을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교차하여 진행하세요.

 

6. 누워서 아령 들기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후, 다리를 구부려 브릿지 시작 자세와 동일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아령이나 물병을 손에 들고, 양손을 동시에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면 1회가 완료되는데요.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최대한 펴고, 1분 동안 반복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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