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 2분 엎드려서 이 자세를 하면 나타나는 효과


잠들기 전 침대 위에서 혹은 바닥에서 엎드려서 2분 정도 반복하는 움직임을 통해 하루 동안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허리 통증 완화 및 척추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고양이 기지개 자세와 코브라 자세 연속 동작은 유연성을 향상하고, 신체 나이를 젊게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잠들기 전 2분 엎드려서 이 자세를 하면 나타나는 효과를 확인하세요.



운동 방법


고양이 기지개 자세 

바닥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려 무릎을 꿇은 자세에서 시작하며, 무릎이 엉덩이 라인과 동일 선상에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바닥에 가슴이 닿을 수 있도록 최대한 몸을 스트레칭하면 되는데요. 심호흡을 하며, 몸을 계속 늘여줍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운동 중에는 가슴을 바닥으로 내리고 엉덩이는 공중으로 드는 동작에 집중하세요.



코브라 자세 

바닥에 배를 두고 누운 다음 팔을 앞으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다리와 골반을 땅바닥에 붙인 상태에서 손을 서서히 가슴 앞으로 뻗어 줍니다. 몸통을 일으켜 세우고, 팔꿈치를 최대한 펴세요. 머리를 뒤로 낮추면, 가슴과 목까지 스트레칭이 가능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고양이 기지개 자세에서 코브라 자세로 연결하여 진행할 수 있는데요. 고양이 기지개 자세에서 쭉 뻗은 팔을 가슴 근처로 당겨서 바닥에 대고, 몸을 앞으로 부드럽게 밀어서 공중으로 들어 올린다는 느낌으로 상체를 일으키세요. 2가지 자세를 연속적으로 반복하여 2분간 진행하며, 몸을 충분히 풀어줍니다.


운동 효과


허리 통증 완화 및 척추 강화 

운동을 통해 척추를 전반적으로 부드럽게 스트레칭하는 동시에 척추 기둥을 감싸는 근육을 풀어줄 수 있는데요. 척추를 정렬하여 굴곡 유지에 도움을 주며, 근육을 강화하여 자세를 올바르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세 교정 및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 해소 

몸을 최대한 늘여주며 하루 동안 쌓인 스트레스 및 근육의 긴장을 덜어낼 수 있는데요. 잠들기 전 감정적인 무게를 덜고,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면, 불면증 완화 및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몸과 마음을 회복하며, 기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유연성 향상 

매일 반복하는 스트레칭을 통해 뻣뻣한 몸 상태를 부드럽게 만들 수 있는데요. 몸의 유연성을 증가시키면, 신체의 활동 수준이 개선되고, 부상의 위험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노화를 예방하고, 신체 나이를 젊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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